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춥다 추워, 당신의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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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쌀쌀해지면 감기에 걸린 분들이 많다. 요즘에는 기온차가 많이 나고 앞으로 더욱 더 날씨가 추워지기때문에 건강에 더욱 신경써야한다. 특히나 몸에 체온이 떨어지면 몸의 기능이나 면역력,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아 평소 체온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1. 생강 체온을 높여주는 대표적은 음식은 바로 생강으로 실제로 겨울에 건강을 위해 생강차를 마시는 이들이 많다. 특히 동의보감에서는 생강은 성질이 따뜻한 약으로 양기를 잘 돌게 한다고 설명되어있다.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을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온을 높여준다. 평소 몸이 차갑다고 하는 분들이 생강을 먹으면 좋다. 단 혈압이 높은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    #2. 부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채소 중의 하나인 부추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몸이 차가운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활기를 주는 음식으로, 빈혈, 동맥경화 예방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좋기때문에 체온을 올리고 싶다면 먹으면 좋다.   
   
 
#3. 단호박 무기질, 섬유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단호박은 기혈순환을 도와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 건 물론 단호박은 위장을 보호하고 몸의 부종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단호박은 찜, 샐러드, 죽 등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그런데 체온유지 목적으로 섭취할때는 샐러드보다는 단호박 죽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4. 찹쌀 찹쌀역시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이다. 찹쌀은 위벽을 자극하지않으면서 소화가 잘되는 곡류로, 찹쌀에 있는 크롬이라는 성분이 혈당조절은 물론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찹쌀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체온이 떨어진다면 평소 밥을 먹을때 찹쌀과 섞어서 먹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호두, 밤 등등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이 다양하다. 체온만 제대로 관리해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그동안 체온때문에 걱정이었다면 평소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 섭취로 건강관리에 신경쓰도록 하자. 단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하면 좋지않다. 적당량 섭취는 물론, 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지 않는 음식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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