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거북목 교정 스트레칭 하루 5분 투자(4)

E9 joohee3 | 신고
조회 : 14,616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1.jpg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인사이트] 최성희 기자 = 하루에도 몇 시간씩 책상 앞에 앉아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잦은 목, 어깨 통증은 숙명과도 같다.


이처럼 통증과 함께 같은 자세를 유지하다 보면 아래쪽 목뼈가 구부러지는 거북목증후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최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에서도 스마트폰을 손에 놓지 못하던 이재명 시장이 거북목 진단을 받아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웠다.


평소 자세에 신경을 기울이면 거북목은 쉽게 예방할 수 있는 증후군이지만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는 우리들에게 그 또한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지금 바쁜 시간을 쪼개 하루 5분만 투자하면 거북목을 예방·교정할 수 있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한다.


혹시라도 어깨가 묵직하다면 지금 당장 아래의 스트레칭을 실천해보길 바란다.

 

1. 뒤로 팔꿈치 잡기

2.jpg

가슴을 최대한 펴고 양손을 뒤로한 다음 팔을 교차에서 반대팔 팔꿈치를 잡는다.


이 자세가 힘들 경우에는 손목을 잡아줘도 좋다. 같은 방법으로 교차 방향을 바꿔서 10초씩 2~3회를 진행하다.


2. 팔 들어 올리기

3.jpg

양팔을 뒤로 젖혀 깍지를 낀 후 들어 올릴 수 있을 만큼 팔을 천천히 들어 올린다.


5초 정도 편하게 호흡을 내쉬면서 같은 동작을 2~3회 반복한다.


3. 소머리 자세

4.jpg

가슴을 편 상태에서 허리를 쭉 펴고 한쪽 손은 위에서, 반대쪽 손은 아래로 돌려 마주 잡는다.


손이 닿지 않아도 되니 무리에서 잡을 필요는 없다. 해당 동작은 7초간 2~3회씩 실시한다.


4. 아기 코브라 자세

5.jpg

가슴이 바닥에 닿게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짚은 채로 숨을 내쉬면서 서서히 상체를 들어 올린다.


이같은 동작은 10초씩 2~3회를 실시하되 허리에 자극이 올 정도로만 자세를 유지하자.


5. 브릿지 자세

6.jpg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구부린 다리를 지지대 삼아 엉덩이가 바닥에 떨어질 정도로 상체를 들어 올린다.


팔은 맞은편 손을 마주 잡은 상태에서 최대한 발 쪽으로 쭉 펴준다. 이같은 동작은 10초씩 2~3회를 반복하면 된다.


6. 낙타 자세

7.jpg

 

의자를 등 뒤에 두고서 바닥에 꿇은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린 뒤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이후 골반과 가슴을 앞으로 들어 올리면서 숨을 내쉬면 된다. 이때 손은 뒤에 있는 의자를 잡고 있어야 한다. 해당 자세는 10초씩 2~3회를 실시한다. 

3 0
태그 거북목교정, 스트레칭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2일 [수]

[출석부]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서울 커피우유300ml
[포인트 경품]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