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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보충제, 식사대용으로? 오히려 살만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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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주변에서 단백질 보충제를 먹고 있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찾는 만큼, 가격, 종류등 여러가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보통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 또는 근육 생성을 위해 많이 먹는다. 실제로 단백질 보충제 효과를 톡톡히 본 이들이 있는 반면, 오히려 단백질 보충제때문에 부작용을 겪는 이들도 많다. 과연 무엇이 잘못일까?

단백질은 근육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중의 하나이다.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의 세포가 찢어지거나 손상을 입게되는데 이때 손상되는 세포를 회복하는 과정에서 혈액속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이 큰 역할을 하게된다. 아미노산은 신체에 들어온 단백질을 분해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이기때문에 단백질 보충제 섭취는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운동을 하지않고 단순 식사대용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경우이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면서 밥을 먹지않고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경우가 종종있다. 보통 신체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몸은 근육을 사용하게된다. 결국 운동을 하지않는 상태로 계속 식사대용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먹게되면 결국 근육량은 감소하면서 단백질로 인해 살이 찌게되는것이다. 

많이 먹는 것도 문제이다. 단백질은 소화흡수하면서 필연적으로 암모니아를 생성하게 된다. 칼슘 소모도 함께되는데, 칼슘이 소모될때는 인도 함께 빠져나가게 된다. 만약 과잉섭취할 경우 신장에서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요로결석이나 콩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과잉섭취시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한편, 요즘에는 단백질 보충제의 인기인만큼, 제대로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불법으로 유통되는 제품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단백질 보충제 제품을 고를때는 정식으로 허가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여러가지 성분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해야한다. 

자신의 몸매를 가꾸기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좋지만 자칫 잘못된 방법은 오히려 몸매를 망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긍정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식사대용이 아닌 운동하면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다면 올바른 섭취법으로 건강하게 원하는 몸매를 완성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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