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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알고 먹자, 비타민 복용법(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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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을 챙겨먹는 이들이 많다. 비타민은 몸에서 원활하게 대사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물질로 대부분의 비타민이 몸에서 합성되지않아 여러가지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의 효능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아무렇게나 먹고있다. 자칫 잘못 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먹는 것이 좋다. 

먼저 비타민은 지용성과 수용성으로 구분된다. 지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A,D,K로 지용성 비타민은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오래 머무른다. 때문에 과다 섭취시에는 두통, 습진, 식욕부진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반대로 수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B,C가 있다. 신체에 몇일 머무르다가 소변으로 배출되기때문에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비타민은 종류가 다양함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먹어야한다. 먼저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비타민 C,E가 도움이 되며, 눈 건강을 원한다면 비타민 A,B, 평소 햇빝을 충분히 받지 못한다면 비타민 D를 먹어야한다. 

그렇다면 비타민은 언제 먹는 것이 효과적일까? 대부분의 비타민이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지만 좀 더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 B는 오전에 먹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C의 경우에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 D는 기름기 있는 음식과 함께 먹으면 흡수가 잘 됨으로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한편 평소 지병이 있어 치료제를 꾸준히 먹는 경우, 다른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경우등 다른 약과 비타민을 함께 먹으면 경우에 따라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비타민을 먹기전에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한 후 먹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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