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자다가 다리경련이 일어난다면?(1)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15,419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잠을 자다가 다리경련때문에 깬 적이 있을 것이다. 한번 다리경련이 일어나면 참을 수 없을정도의 고통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렇게 자다가 다리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리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다리의 부종으로 인해 혈액공급이 제대로 되고 있지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평소 오래 앉아있거나, 오래 서있거나, 하이힐을 오래 신었을 경우등 등 다리의 피로감이 많다면 자다가 다리경련이 일어날 수 있다. 

만약 다리경련이 발생했다면 당황하지말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다리를 쭉 뻗고 발끌을 가슴쪽으로 당기는 스트레칭은 다리경련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

다리경련을 예방하기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만약 다리의 피로가 쌓였다고 생각된다면 반드시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자야한다. 간단한 스트레칭은 물론, 10분정도 다리를 높게 올려주고 쉬는 것도 좋다.

또한 족욕도 많은 도움이 된다. 따뜻한 온도의 물에 발을 10분~15분정도 족욕을 하면 다리의 피로가 풀리며, 다리경련은 전해질이 부족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토마토, 우유, 감자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적으로 발생하며, 다리가 피곤하고 무겁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볼 수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1 0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6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