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귀 뚫은 후, 관리하는 방법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25,87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요즘에는 어린나이부터 귀를 뚫는 이들이 많다. 자신을 꾸미는 아이템이기때문에 피어싱이나 귀걸이를 하기위해 여러번 귀를 뚫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문제는 귀를 뚫은 후에는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이들도 상당하다는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귀를 뚫은 후에는 관리를 잘 해주어야한다. 잘못 관리를 하다보면 고름이나 진물이 나오기도하고, 가려움, 부어오름, 통증등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이다. 특히나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더욱더 관리를 잘해줘야한다. 

먼저 귀를 뚫을 때는 금이나 은으로 된 귀걸이를 이용해 뚫는 것이 좋다. 귀를 뚫고 최소 1~2주정도는 꾸준히 소독하고 관리를 해야한다. 귀걸이는 소독약으로 소독하고 뚫은 부위는 면봉에 연고를 발라 살살 발라주어야한다.귀를 뚫고 난 뒤에는 한동안은 귀걸이를 교체하지않는 것이 좋다. 

귀를 뚫고나서 자꾸만 손으로 만지는 경우가 있는데, 손에는 세균이 많기때문에 무심코 만지면 안된다. 또한 잘때는 엎드리거나 옆으로 자게되면 귀가 눌려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올바르게 바른 자세로 누워자는 것이 좋다. 

만약 뚫은 후에 염증이나 진물이 심해지고 퉁퉁 붓거나 몽우리가 생기는등 이상증상이 있다면 켈로이드를 의심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한다.

아름다워 보이기위해 뚫은 귀, 자칫 관리를 제대로하지않으면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있으니, 귀를 뚫은 후에는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를 하도록 하자. 
1 1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8일 [수]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