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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욕하는 법, 피로야 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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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오장육부의 축소판이다. 그렇기때문에 평소 피로가 많이 쌓였거나, 발이 자주붓는 사람, 발이 차가운 사람, 발이 거칠고 건조한 사람등등은 족욕이 효과가 있다. 족욕을 주기적으로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피로, 불면증, 감기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족욕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대야에 물을 받아놓고 족욕을 해도된다. 족욕을 하기전에는 발을 깨끗하게 씻고 물 한컵 마시면 몸속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탈수를 방지할 수 있다. 

족욕을 할때 물의 온도는 38~40도가 좋다. 물의 높이는 발목정도만 잠기게 해도 충분히 효과가 있다. 족욕시간은 10분정도가 적당하며, 최대 30분을 넘기지 않아야 한다. 족욕 후에는 풋전용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피로가 많이 쌓였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족욕으로 피로를 풀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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