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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공복 운동 괜찮을까?(1)

E3 부르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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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곧 다가올 휴가철로 열심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다양한 운동법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공복 운동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정말 공복운동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 그리고 신체에 안 좋은 영향은 끼치지는 점은 없는지 카드 뉴스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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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 운동이란 주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식사 전에 하는 운동으로 즉, 신체의 혈당이 낮아진 상태에서 하는 운동을 뜻합니다. 남들보다 이른 시간에 일어나 운동을 한다는 것 자체로도 정말 대단한 일인데요. 그렇다면 아래의 퀴즈를 맞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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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하는 운동이지만 모든 제대로 알고 해야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다음 중 공복 운동의 장점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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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은 ‘C. 근력 강화’입니다. 아침 공복 운동은 기상 직후에 신체의 혈당이 낮아진 상태. 즉, 탄수화물이 고갈되어 있는 상태에서 하는 운동입니다. 우리가 보통 운동을 할 때 신체 에너지 중 탄수화물을 사용하여 지방을 태우게 되는데 아침에 공복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탄수화물 연소가 발생하지 않아 지방이 빠른 속도로 타게 되어 체지방 연소에는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지방을 태우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장점도 갖고 있답니다. 하지만 지방을 분해하는 동시에 단백질(근육)이 분해되어 근육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손실되면 신체의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하거나 요요현상을 겪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체지방 감량이 최우선적인 목표인 경우에는 공복 운동이 적합한 운동일 수 있겠지만 장기간 공복인 상태에서 운동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무리가 생길 수 있겠죠? 어느 정도 체지방 감량 후에는 아침 공복 운동 외에 다른 운동을 시작하거나, 아주 공복인 상태보다는 바나나, 과일주스 등을 섭취하여 영양을 섭취한 뒤에 운동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공복 운동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운동을 하는 습관 자체는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습관이지만 운동 방법에 따른 장단점을 정확히 알고 해야 하는 점 명심하시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카드 뉴스로 알아보는 건강상식 퀴즈로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꿀팁과 함께 찾아올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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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운동, 공복운동, 운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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