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강아지 입 냄새의 원인, 치석 예방법

 팁팁뉴스 | 신고
조회 : 15,312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강아지 입 냄새의 원인, 치석 예방법
강아지도 입 냄새가 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치석이 쌓이거나 충치로 인해 입 냄새가 날 수 있다. 

입안의 음식물 제거가 잘 안 되면 치태가 생기고 치태는 시간이 지나게 되면 치석이 된다. 이때 치석으로 인해 잇몸에 치은염이라는 염증이 생기기 쉬워진다. 치은염의 상태가 나빠지게 되면 잇몸은 물론 인대나 치조골에까지 염증이 생기게 된다. 

이 염증이 바로 치주염인데, 이로 인해 입 냄새를 유발한다. 치주염은 강아지에게도 심한 고통을 줄 뿐만 아니라 심장이나 신장에까지 세균이 감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치주염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행동으로는 치석이 쌓이지 않도록 강아지 치아를 매일 칫솔질하여 치아건강에 신경 쓰는 방법이 있다.

강아지는 어릴 때부터 양치질하는 습관을 들이면 커서도 큰 어려움이 없는 반면에, 나이 들어 처음 칫솔질하는 경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도록 하자.

만약 매일 양치질을 해주지 못한다면 기능성 덴탈 껌을 씹게 하는 방법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덴탈은 물리적 자극에 의한 치석 제거는 물론, 화학적 치태생성 억제와 치석 제거의 효능이 있으며, 잇몸의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들로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3세대 강아지 치과 관리용 기능성 덴탈껌이다. 

물론 칫솔질 후 기능성 덴탈 껌을 먹이는 것이 강아지 치아 건강에 더욱 효과적이며, 이 외에도 구강 스프레이와 먹이는 치약 등 다양한 치아 건강 제품 사용을 고려해 보도록 하자.
2 0
태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1일 [목]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