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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에 좋은 음식과 운동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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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명에 좋은 음식과 운동
  이명이란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을 말한다. 즉, 외부로부터의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 상황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이다. 완전히 방음된 조용한 방에서는 모든 사람의 약 95%가 20dB(데시벨) 이하의 이명을 느끼지만, 이는 임상적으로 이명이라고 하지 않으며, 자신을 괴롭히는 정도의 잡음이 느껴질 때를 이명이라고 한다.    이명은 느끼는 소리도 각기 다를 뿐만 아니라 치료가 상당히 어려운 질병이다. 그렇다면 이명에 좋은 운동과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명에 좋은 음식에는 브로콜리, 아보카도, 징코 등이 있는데, 브로콜리는 엽산이 풍부하여 이명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이다. 이외에도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며, 심장을 강화하는 효능 및 노화 방지와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을 이겨내는 데 유익한 효과를 준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여 노화방지와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 그중 비타민E의 함량이 매우 높아 아주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방지에 탁월하다. 식물섬유가 풍부하여 변비해소에도 좋으며, 당분 함량이 거의 없어 당뇨환자에게도 좋다.    또한, 징코도 이명에 도움을 준다. 징코가 생소한 사람이 많을 텐데, 징코란 은행잎 추출물로써 동맥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기억력 감퇴 예방 및 집중력 강화 등의 효과를 보인다. 이 밖에도 귀 안의 혈액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이명등의 귀질환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이명에 좋은 운동법으로는 두 손을 마찰시켜 열을 낸 후 얼굴에 갖다 대는 것과 귀 전체를 지압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귀를 좌우 아래위로 당겼다 밀어주기를 반복해보자. 또한, 무릎을 굽힌 채로 등을 대고 누워 등을 들어 D자 만들기 등이 있으며, 각 동작 별로 3~4회 정도 반복해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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