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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도염으로 목이 아플 때 이것을 먹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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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도염으로 목이 아플 때 '이것'을 먹어라! 감기만큼이나 자주 기승을 부리는 편도염은 증상이 오래 지속되어 심해지면 음식을 삼키기 불편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편도염은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편도염 증상을 악화시키는 매운 음식을 자제하고 편도염 및 인후통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편도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 목이 아플 때 '이것'을 먹어라!
1. 도라지 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도라지가 빠질 수 없다. 편도염에 걸렸을 때 점막이 건조하면 기침이 더 심해지고 이로 인해 염증 또한 더 심해질 수 있다. 이때 도라지를 먹으면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은 물론 기관지의 점액 분비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며 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진정, 진통, 소염 작용이 우수해 편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2. 매실 편도염이 심해질 경우 목에서 발생한 열이 퍼져 전신의 고열이나 두통 증상까지 올 수 있다. 이때 매실이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이를 완화해줄 수 있다. 또한 매실의 탁월한 소염 및 해독 효과로 인해 부은 목을 가라앉혀 준다. 매실에 다량 함유된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은 피로 회복과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3. 배 기관지나 감기에 좋기로 소문난 과일 배는 실제로 인후통 완화에 효과가 좋다. 배에 들어 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기침과 가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배는 비타민C와 D가 다량 함유 되어 있고 수분함량이 높아 약해진 면역력을 보강해 편도염의 재발을 막아준다. 4. 유자 유자는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와 편도염을 예방하고 낫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유자에 들어있는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며 편도염을 비롯해 기관지 천식, 기침, 가래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 특히 유자를 꿀에 재워 유자청으로 만든 따뜻한 유자차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꿀과 다량의 수분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편도염 증상을 개선하는데 더 좋다.   편도염이나 인후통으로 음식을 삼키기 어렵다면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이 좋고, 증상이 심하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에 따라 적절한 치료와 처방을 받은 후 좋은 생활 습관을 실천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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