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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통에 좋은 음식, 근육통의 원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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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육통의 원인은?
근육통에 좋은 음식, 근육통의 원인은? 근육통에 좋은 음식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근육통이란, 근육에 생기는 통증을 의미하며 다양한 질병이나 장애에서 나타날 수 있는 하나의 증상이다. 가장 흔한 원인은 해당 근육의 과도한 사용에서 많이 발생한다. 또한 만성피로로 인해서도 근육 통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불규칙한 식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대게 근육통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거나 단순한 통증으로 여겨 내버려 두지만, 이는 사실 감기 등의 작은 질병에서부터 폐렴,장티푸스 등까지 더 큰 질환으로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가 아주 중요하다. 대체로 근육통이 올때 파스나 약물 섭취로 해결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효과만 낼 뿐 근본적인 개선방법을 찾아야 한다. 평소 가벼운 운동과 근육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근육통 증상 예방에 좋다.
   
▲ 근육통에 좋은 음식
근육통에 좋은 음식 1) 견과류 등의 오메가3 근육통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를 빼 놓을 수 없다. 특히 견과류 중 땅콩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피로물질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아몬드의 경우도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세포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은행에 함유된 징코라이드 성분은 염증을 치료해주고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2) 단백질 단백질에는 근육을 회복시켜주고 재생시켜주고 강화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혈관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근육통을 예방하고 근육을 회복시키기 위해 닭가슴살, 달걀흰자, 콩 등의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고집하는 이유이다. 3) 연어 연어 또한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근육통에 좋다. 또한 근육통 뿐만 아니라 관절염에도 아주 효과적이며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연한 붉은 빛을 띠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VDT 증후군에도 효과적이므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4) 생강 소화를 도와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생강은 통증을 제거하는데도 탁월하기 때문에 근육통 등의 몸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완화해준다. 이 뿐만 아니라 생강의 알싸하고 매운 맛을 나게 해주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병원성 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살균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5) 바나나 비타민 B6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바나나는 운동에너지를 생산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운동 전 후로 바나를 섭취하면 단시간 내에 원기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바나나의 칼륨은 근육의 경련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해주므로 운동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이다. 단,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바나나를 섭취 후 심장박동이 빨라질 수 있으므로 한개 이상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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