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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 속 지방 태우는 식품 6가지 올바른 영양섭취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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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몸 속 지방 태우는 식품 6가지
몸 속 지방 태우는 식품 6가지 '올바른 영양섭취 중요' 몸 속 지방 태우는 식품 6가지가 화제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살을 빼기 위해 3끼를 다 굶고 샐러드만 섭취하며 과도하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한 다이어트는 금방 요요현상이 오기 쉽고 스트레스로 인해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올바른 영양섭취를 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운동을 하면서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더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 1. 연어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가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지방을 연소하는데 아주 탁월하다. 또한 오메가-3는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 연어는 주로 살코기만 발라내 구워서 스테이크로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맛도 좋고 몸매 관리에도 좋다.  2.  콩
콩은 단백질과 비타민B, 철, 인 등의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갖춘 식품이다. 콩은 또한 인체에 지방과 수분이 쌓이는 것을 막고 변비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검은콩에 함유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준다. 검은콩의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므로 콩밥이나 검은콩 두유 등 검은콩을 활용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다. 3. 녹차
녹차의 카테킨이란 성분은 체내 지방 축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해주는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녹차는 식욕을 저하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비만 해소에 아주 효과적이다. 4. 유제품
유제품은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나 저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면 유제품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 지방 세포 속의 칼슘 양이 많을수록 지방 연소도 더 촉진되기 때문이다. 저지방 유제품을 매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개선되어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하여 체중 감소에 더욱 좋다. 대표적인 유제품으로는 저지방우유, 치즈, 플레인 요거트 등이 있다. 5. 기름기 없는 살코기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육류는 섭취할 필요가 있다. 살코기는 오히려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필수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하며, 근육의 양을 보존하거나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살코기는 지방을 태우는 L-카르니틴 성분이 많아 식사 후 소화가 될 때 열이 발생한다. 이때 소화를 시키면서 칼로리의 30%는 태우므로 먹어도 축적되지 않는다. 대표적인 살코기로는 닭가슴살이 있다. 6. 통곡물
식이섬유소가 많은 통곡물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식품에서 빠질 수 없다. 통곡물이란 한마디로 정제되지 않은 곡류로 현미,귀리,옥수수,밀 등을 말한다. 홀그레인을 섭취했을 때 2배의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 또한 통곡물에는 도정한 곡물에 비해 식이섬유소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질병을 예방해준다. 통곡물은 주로 밥에 섞어 먹거나 죽을 만들어 먹고 곡물가루로 만들어 우유나 물에 타서 마시는 등의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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