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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을 적게 먹어도 살 찌는 이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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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게 먹어도 살 찌는 이유
음식을 적게 먹어도 살 찌는 이유 남들보다 많이 먹지도 않는데 유난히 살이 많이 찌는 사람들이 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굶어도 보고 식이요법을 진행하며 운동까지 병행해 봤지만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살이 찌는 근본적은 원인을 찾아야 한다. 남들보다 적게 먹는데도 살이 찌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먼저,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는 이유는 바로 '우울증' 이다. 대부분의 항우울제는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만약 우울증 때문에 약을 복용한다면 체중이 2~7KG 가량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소화기관이 약하고 느린 것' 또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변비가 있거나 평소에 소화를 잘 못시켜 속이 더부룩한 사람이라면 살이 찌기 쉬운 것이다. 몸속에 독소와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않고 축척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체지방의 분해가 힘들어지게 되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노화가 시작된 경우'도 살이 찌는 이유 중 하나이다. 4~50대가 되면 20대 만큼 칼로리를 연소하는 능력이떨어지기 때문에 20대와 똑같은 음식의 양을 먹는다면 살이 찔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음식을 적게 먹고 운동을 더 많이 해야 한다. 또한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다' 면 살이 찔 수 있다. 비타민 D, 마그네슘,철분 등이 부족하면 신체의 에너지 뚝뚝 떨어뜨린다. 주로 단식이나 ,채식, 간혈적 단식 등을 할 때 나타나는데, 체내에서는 이러한 부족한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카페인이나 단 음식을 섭취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군것질을 피하려면 영양소가 갖춰져야 한다.  영양소가 부족하면 운동을 해도 효과를 볼 수 없다. 마지막으로, '족저근막염' 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발바닥에 통증이 있는 질환으로 '발바닥 오십견' 이라고도 불리는 족저근막염은 퇴행성관절염과 무릎 통증 등을 일으키고, 이는 의도치 않게 몸의 활동량을 떨어뜨리고 운동의 효과를 감소시켜 체중 증가를 불러 올 수 있다. 이럴 경우 '수영' 등의 다리에 무리가 덜 가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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