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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건강한 사용방법(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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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건강한 사용방법
 
 

한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넘는 51.2%가 나는 스마트폰 중독이다라고 답했는데요
실제 요즘 직장인들의 하루는 스마트폰으로 시작해 스마트폰으로 끝나고 있습니다.
설문 결과 하루에 평균 5시간12분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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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미리 정해 둡니다.
수업 시간이나 업무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합니다.
또, 꼭 필요한 앱만 사용하도록 하고 불필요한 앱은 삭제하며,
걸어다닐 땐 되도록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물건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메모를 위한 수첩이나 스케줄 관리를 위한 다이어리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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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고개를 숙이게 되면서 목뼈가 일자로 펴지는 일자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목뼈 주변의 근육과 인대에도 무리를 줘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또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서 수근관 통로가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손목터널증후군에 걸릴 수 있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은 아플 뿐 아니라 손이 저리고
손가락이 화끈거리며 아침에 손이 굳거나 경련을 일으킵니다
스마트폰 중독 또한 사고력과 기억력 등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중독되면 유추적인 사고나, 복잡한 계산, 기억력 등에 장애를 보이는
디지털 치매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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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스마트폰, 스마트폰중독,스마트폰 건강한 사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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