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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운동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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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운동의 효과 

걷기운동은 유산소 운동중 하나로써,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심장질환 예방 및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줍니다. 또다른 하나는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걸을 경우 우리의 몸은 시각적, 후각적으로 열려있기 때문에, 다양한 자극들로 인해, 기분전환하며, 편안해짐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 촉진과과 스트레스를 감소는 면역력 증가를 가져온다는 건 당연한 거겠죠?


 
 
 


 


 걷기운동 올바른 걷기자세 

첫번째

배에 힘을 주고 등을 곧게 폅니다. 이때 배에 힘을 준다고, 가슴을 내밀고 엉덩이를 뒤로 빼시는 분이 계신데, 이럴 경우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몸을 일자로 만든다 생각하고, 아랫배에만 의식적으로 힘을 주고 걸으세요. 발을 내딛을 경우 발의 바깥쪽이 먼저 바닥에 닿도록 해야 몸이 받는 충격을 최대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발바닥이 마지막으로 지면에 닿는 순간 가볍게 바닥을 밀어 힘들이지 않고 속도를 내세요. 체중은 발뒤꿈치 바깥쪽을 시작으로 발 가장자리에서 엄지발가락 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보폭은 적당히 하여 걷습니다. 운동량을 늘인다는 욕심에 보폭을 무리하게 넓게 할 경우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세번째 

몸의 중심이 앞으로 이동했으면 다른 쪽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발뒤꿈치를 들어주세요. 손모양은 가볍게 계란을 쥔듯이 하고, 팔꿈치를 90도 정도로 하여, 심장과 폐에 자극을 줄 수 있도록, 발 움직임에 맞춰 움직여 줍니다. 천천히 걷기 시작하여 중간중간 빠르게 걷기도 하며 속도를 조절해보세요.

걷기 운동의 경우 운동강도가 낮기 때문에 속도를 빠르게 해도 목표 심박수에 도달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운동시간을 늘려서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걷기운동시 복장 예     

몸에 딱 붙는 청바지를 입고 운동하기 보다는 좀더 신체를 편안하게 하며 땀 흡수가 잘되고, 

당히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트레이닝복이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모자나 장갑을 갖춰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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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걷기운동, 걷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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