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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건강하게 마시기(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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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건강하게 마시기

얼마전에 뉴스에서  하루에 물을 최소한 8잔을 마시라는 충고를 충실하게 따르는 것은 생수 제조회사들만 좋게 해주는 것이라고 뉴질랜드 신문의 보도로 이슈화가 되었었는데요. 기사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뉴질랜드 공중 보건 전문가인 봅 퀴글리는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별도움이 안된다고 하였지만, 성인이 하루에 2ℓ 정도의 수분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굳이 8잔의 물을 채우라는 것이 아닌, 과일과 채소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는 것이죠.

한국사람들을  생각해보면, 밥과 반찬, 국을 주식으로 하며, 어느정도의 수분을 섭취하지만 2ℓ에 미치지는 못하므로, 적절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음식과 물 외에 차, 커피, 알코올 등 다양한 음료의 형태로 섭취하게 되는데요.  설탕이 들어간 음료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커피와 차도 설탕을 되도록이면 안 집어넣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물을 마시는 것도 건강하게 물마시는 법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물마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하루에 물 2ℓ 틈틈히 마시기

물을 적게 마시는 경우 혈액순환이나 우리 몸의 흐름이 망가지므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잔, 그리고 평상시에 틈틈히 마시는게 좋습니다.

틈틈히 조금씩 마셔야지, 몸이 받아들이기 힘들정도로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경우 물중독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나트륨 수치가 120m/ℓ로 떨어지면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경우 체내 염분량이 지나칠 정도로 줄어들어 뇌와 허파가 비정상적으로붓고, 배 안에 복수가 차게  되는 증상을 보이며, 목숨이 위태로워 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따스한 물 마시기  

물은 따스한 물이나,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따스한 물은 내장기관을 따스하게 해줘서 혈액순환은 물론,면역기능을 높여줍니다.
체온을 ف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이상 증진되고,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이 30%이하 저하된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요. 물 마시는 것 하나도.. 꼼꼼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3. 차로 시간 날때마다 드세요.

수분섭취 할 때, 음료보다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물을 먹길 권장합니다.
하지만 맹물을 계속 먹다보면,  물 비린내가 올라오는 것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차로 즐겨보세요. 건강에 좋고, 본인의 체질에 맞는 차들로 다양하게 즐겨보시는 것도, 물을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봅니다.
둥글레차, 국화차, 오미자차, 수많은 차들이 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효능을  알아내어, 차로써  즐겨마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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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물 건강,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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