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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결핍증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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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결핍증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대사를 좌우하는데,
부족할 경우 칼슘과 인이 뼈에 축적되지 않아 뼈가 약해집니다
이밖에도 심장혈관 질환, 비염, 인지 장애, 치매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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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결핌증은 비타민D를 음식을 통해 섭취하지 못하거나
햇빛이 피부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았을 때 생깁니다.
학교. 직장 등 낮 동안 실내 생활이 늘면서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줄어
비타민D 결핍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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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가 많은 음식은 푸른 생선, 우유, 동물의 간, 달걀 노른자, 버섯 등 입니다.
영유아는 비타민D를 모유를 통해 섭취하는데, 어머니가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면 모유에도 비타민D가 부족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가장 좋은 비타민D 예방법은 낮 시간에 야외활동을 많이 해
햇빛 노출 시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일조량이 많은 시간에 약 10분정도만 햇빛을 쐬는게 적절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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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좋은 비타민D 예방법은 낮 시간에 야외활동을 많이 해
햇빛 노출 시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일조량이 많은 시간에 약 10분정도만 햇빛을 쐬는게 적절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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