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건강

유산소운동 종류(6)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13,947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유산소 운동 종류
 
 
유산소 운동에는 걷기와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산 등이 있습니다.
달리기가 건강에 최고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걷기가 달리기보다 건강에 더 좋다는 사람도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알고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undefined
 
 
운동 초보자나 비만한 사람, 만성질환자, 노인, 혈압이 높거나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힘든 운동보다 가벼운 걷기가 적당합니다.
달리기는 심폐지구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장시간 지속할 수 없고 부상 발생률이 높습니다.
 
undefined
 
 
 
운동 목적이 체중감량이면 저강도 걷기가 좋은데요
저강도 걷기는 지방 소모와 안전성 면에서 효과적입니다
달리기는 단위 시간당 소모 칼로리가 걷기의 2배 가까이 돼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질적 체지방 감소율에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undefined
 
 
 
본인의 건강 상태와 목적에 맞게 유산소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6 0
태그 유산소운동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5일 [월]

[출석부]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