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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 식단, 펠리오 다이어트(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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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 식단, 펠리오 다이어트
 
 
과학자 로렌 코데인 박사가 주창한 펠리오다이어트가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윈시인 식단으로 알려진 펠리오다이어트의 ‘펠리오’는 구석기 시대를 뜻하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의 약자로 한마디로 원시인이 먹던 식단으로 질병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자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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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 다이어트의 책 내용에서는 1만년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까지 구석기인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직접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라고 밝혀졌습니다.
 
펠리오식품 목록을 보면 야채는 모든 종류가 포함되어 있고
과일은 레몬, 라임, 자몽, 사과, 딸기 등이 있으며
아몬드, 피칸, 코코넛, 카카오 등의 무가당 등의 견과류와 씨앗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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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 식단의 기본 원칙]
1. 농경사회 이후 먹게 된 음식의 섭취는 최대한 피할 것
2. 칼로리르 계산하지 않고 몸이 원하는대로 먹을 것
3.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를 늘릴 것
 
 
 
[원시인 식단의 주의 사항]
1.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육류, 해산물 등 동물성 식품을 주식으로 할 것
2. 채소, 과일, 해조류 등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를 것
3. 육류는 살코기와 기름기가 적은 육류를 섭취할 것
4. 탄수화물의 섭취는 제한할 것
5. 콩류, 감자류, 유제품 섭취량을 줄일 것
5. 소금, 설탕섭취는 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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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레오 다이어트는 집중적인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거나
음식에 과민한 사람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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