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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빼기 좋은 음식식품 7가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7)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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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빼기 좋은 음식식품 7가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안녕하세요 마이민트 입니다.
오늘은 살 빼기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운동 효과도 향상시켜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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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물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해요.
우리 몸의 60%가 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근육이 작동하는 것부터 신진대사까지 모든 것에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조금만 수분이 부족해도 이런 작용이 느려지고
만약 몸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약간 어지럽고 피로감도 느끼기 쉬워요.
 
 하루에 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게 좋은데
일주일에 3번 매번 45분 정도 운동을 한다면 물을 12잔까지 마셔야한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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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리스 식 요쿠르트 (그릭요거트)
 
 얼마전 실검을 뜨겁게 달군 단어죠.
 당분 등의 다른 첨가물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다른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은 반면
당분과 염분 함량은 낮아요.
따라서 고 단백질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다음 식사 때까지 간식 등 군것질을 하지 않게 하죠.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운동 후에 먹으면 아주 좋다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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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견과류 버터
 
땅콩이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로 만든 버터에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살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불포화지방은 식탐이 일어나지 않도록 포만감을 지속시킬 뿐만 아니라
먹는 것에서 영양을 잘 흡수하도록 도와
신체가 기름칠이 잘 된 기계처럼 잘 돌아가게 한다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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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달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기 떄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있죠.
달걀은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며 운동 효과도 크게 높일 수 있어요.
또한 항염증 성분들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대사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체중 증가를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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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짙은 잎채소
 
시금치, 근대, 케일 같은 짙은 잎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죠.
섬유질은 위를 꽉 채워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과식을 막는데요.
잎채소에는 항염증 성분들이 풍부해 당뇨병과 같은 질환도 예방해줍니다.
체중 조절과 운동을 위해 잎채소를 이용할 때는
갈아서 스무디 등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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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통곡물
 
쌀, 보리, 콩, 조 등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에는
비타민 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핵심 영양소이며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견과류 버터를 바른 통곡물 토스트야말로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간식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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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크초콜릿
 
운동 후에 뭔가 먹고 싶을 때 저지방 초콜릿 밀크가 딱이에요.
초콜릿 밀크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들어있는데,
 여기에 단맛이 나기 때문에 초콜릿 밀크를 마시고 난 뒤에는
다른 것을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들 수 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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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다이어트,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초콜릿,버터,견과류,잎채소,물,통곡물, 요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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