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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에 좋은 음식 7가지(3)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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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에 좋은 음식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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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칼슘왕 멸치

 

뼈가 아프기에 뼈를 이루는 주 성분인 칼슘을 팍팍! 드셔야 합니다.

뼈에 좋은 성분이 칼슘이라는 것은 당연히 아실거고요,

또 여러 음식들 중 멸치에 칼슘의 함량이 엄청나게 높다는 것도 잘 아실겁니다.

밥 반찬으로 칼슘을 보충하세요!


 

2. 흡수율 최고인 우유

 

먹는 음식에 칼슘이 얼마나 들어 있는가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먹었을 때 우리몸에 얼마나 흡수가 되는가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유 역시 칼슘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인데요.

흡수율면에서는 멸치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루 우유 1컵 실천하세요!
 

 

3.  땅속에서 자라나는 시금치

땅의 칼슘이라고도 불리우네요. 

시금치가 칼슘???

바로 시금치에도 칼슘이 어마무시하게 많다는 사실 

게다가 시금치의 경우 칼슘 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특히 두뇌발달에 좋은 녀석들)

자주 드시면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4. 뼈의 형성을 도와주는 자두

앞에서 알려드린 것들이 뼈 건강을 도와주는 것들이라면

자두의 경우 보론이라는 성분을 통해 뼈의 생성 그 자체를 도와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라나는 아이에게 자두를 먹게 하면

키도 쑥쑥~큰다는 놀라운 생활의지혜를 경험하시게 될 겁니다.


 

5. 단단한 뼈 콩

아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이것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이 바로 콩입니다.

콩 역시 뼈에좋은음식이며 키 성장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6. 여러가지 견과류

요즘 건강을 위해서 견과류를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만큼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견과류들에는 마그네슘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음식을 드실 때 칼슘과 함께 마그네슘이 섭취가 된다면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니 함께 드시는게 좋습니다.


 

7. 비타민 D

비타민 D 역시 칼슘의 흡수율을 올려주는 데요.

따로 드시지 않아도 햇살 아래에 있으면 체내에서 생성된다고 하니,

뼈에좋은음식들 드시고 날씨가 좋은 날에 운동을 하시면 자동으로 비타민 D까지 해결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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