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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C 하루 권장량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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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필수로 섭취해 주어야 한다는 비타민C.

비타민C의 효능은 체내의 산화 작용과 환원 작용에 관여하며,

우리 몸 세포질의 성장을 촉진하는 단백질 대사 작용을 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러한 비타민C를 주성분으로 한 여러 건강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분들께서 영양제로써 비타민C를 섭취하고 계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성분이라도 과하면 좋지 못하다는 옛말을 생각해보면

비타민C 또한 과다 복용 할 경우 우리 몸에 이상증상을 나타내진 않을까 하는

고민아닌 고민을 하게 될 수 밖에 없는데, 이에 관한 정보를 지금부터 살펴볼까 합니다.

 



 

기관에서 발표한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 정도 입니다.

이 양은 영양실조에 걸리지 않기 위한 하루 권장량일 뿐 이정도를 섭취했다고 하여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느정도를 섭취해야 비타민C의 효능을 우리 신체가 직접적으로 받아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일까요?

 





 

한가지 먼저 말씀드릴 것은 비타민C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심할 정도로 

과다복용을 하지 않는 다면, 섭취했을 때 필요한 만큼의 양을 체내에서 흡수하고

이 외의 부분은 체외로 내보내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권장량의 수치를 딱히 정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비타민의 과다 복용시

수분을 어느정도 비율을 맞추어 섭취해주셔야 하는데,

위 벨런스가 무너져 내릴 경우에는 신장결석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신장기능이 약하신 경우에는 하루 최대 2000mg을 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비타민C를 섭취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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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비타민C 하루 권장량,비타민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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