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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의 진실(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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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은 혈압이 과하게 높은 상태를 말하는데 보통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혈압이 높아지게 되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고혈압이 오기도 합니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고지혈증, 심장병, 암, 협심증 등등 다양한

질병은 함께 유발시킬 수 있어 매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말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어떻게 낮출 수 있나요?"

 

보통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혈압을 낮추는 약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있는데,

생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도 충분히 고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우선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소금 섭취량인데요.

고혈압에 있어 소금은 독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은 되도록 싱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섭취량 뿐만 아니라 모든 음식을 주위해야 하는 질병이 바로 고혈압인 만큼

카페인은 피하는 것이 좋고 꼭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경우에는 커피 기준으로 2잔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또, 과음과 흡연은 금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야채와 채소 위주의 식단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을 상승키시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 인데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혈압이 상승된다는 것을 숙지하시고, 되도록 스트레스는 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이 고혈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실 텐데요. 운동 중에는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과도한 운동은 피하시며, 적절한 운동으로 혈압을 낮추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덤벨이나 무거운 것을 드는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적절하며 가벼운 걷기운동이 적절하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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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고혈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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