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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채식(2)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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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유명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육식을 끊고
온전히 채소만 먹겠다는 의지의 채식주의자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웰빙 다이어트를 시도하겠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몸에 좋은 채식 식단으로 건강한 삶을 살고 싶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채소만 먹으면 맛도 없고 금방 질릴 수 있으니
채식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현미의 효능, 알고 먹자!
 
 
건강에 좋은 현미는 비타민성분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현미에 들어있는 비타민E와 미네랄이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기도 하며
변비 예방에도 좋으니 굳이 현미밥으로 해먹지 않아도
수프나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답니다.
 
 
고기 대신에 건조식품으로 맛 내기
 
 
 
보통 국이나 찌개를 끓일 때 풍부한 맛을 내기 위해
고기를 넣고 육수를 내죠?
하지만 다시마, 표고버섯 등의 채소 식품으로도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답니다.
 
 
비싸지만 몸에 좋은 올리브유
 
 
 
몸에 좋아서 구매하긴 했지만 함부로 쓰기엔 아까운 올리브유……
가격은 좀 비싸지만 올리브의 효능은 대단하답니다.
올리브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항산화물질이 많아서 암 예방까지 되며
변비와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채식주의자들이 주로 먹는 샐러드에도
몸에 좋은 올리브유로 드레싱 해준다면
진한 올리브 향을 함께 느끼면서 채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콩으로 고기 만들기
 
 
 
20년이 넘는 인생을 고기와 함께 살았는데
갑자기 육식을 끊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사박사박한 채소만 먹다가 갑자기 고기의 질감을 느끼고 싶을 때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 콩으로 고기를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메주콩을 물에 12시간 이상 불린 후 믹서기에 갈고,
곱게 갈은 감자, 양파, 호두, 땅콩, 마늘, 생강 등의 재료와 함께
섞어준 후 글루텐을 넣어 반죽을 해준다면
정말 고기를 먹는 듯한 맛과 질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채식주의자들에게 전혀 문제될 것 없는 콩 고기!
한 번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무리 건강을 위해서라지만 갑자기 무리해서
채식을 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답니다.

또한 채식주의자라고는 하지만 무조건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은 아니랍니다.
세미 베지테리언, 페스코 베지테리언 등
단계별로 채식을 하는 종류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각자 자신에게 맞는 채식을 하는 게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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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채식,채식 방법,채식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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