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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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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과 습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물 자주 마시기
  
사람들은 배고픔을 느끼는 순간 뭐든지
많은 양의 음식을 먹어서 배고픔을 해소하려고 하죠.
하지만 위는 배부름을 느끼게 해주는 고칼로리 음식이 아닌
물만 많이 마셔도 많은 음식을 먹은 것처럼 느낀답니다.
따라서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은 위장 운동을 시켜주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죠.
 
 
천천히 먹기
  
빨리 먹든, 천천히 먹든 많이 먹는 건 똑같지 않냐고요?
뇌는 배가 부르다는 사실을 30분 뒤에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빨리 먹을수록 뇌까지 전달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과식을 하게 되죠!
반대로 천천히 먹으면 뇌가 배부름을 빨리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음식 맛도 더 잘 느낄 수 있고 먹는 양도 조절할 수 있죠.

 
식사 전 풍선 껌 씹기
 
실제 네덜란드에서 실행된 실험 결과 식사 전에
풍선 껌을 오래 씹은 사람들이 조금 씹은 사람들보다 음식을 덜 먹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천천히 씹어 먹었기 때문인데요.
식사 전 8분간 풍선 껌을 씹고 식사를 하게 되면
음식을 오래 씹게 되고, 음식이 입 속에
오래 머물수록 뇌는 자신이 먹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배고픔을 진정시켜주고 포만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제 점심시간이 다가오면 다같이 풍선 껌을 씹어보는 건 어떨까요?
작은 식사도구 사용하기
 
 
우리가 주로 식사 할 때 쓰이는 도구는
그릇, 숟가락, 포크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사 도구를 평소 쓰던 크기보다 작은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
음식을 20%이상 덜 먹게 된다는 사실!
작은 숟가락으로 음식을 먹으면 그 만큼
음식을 자주 떠야 하고 먹는 속도도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앞에 말한 천천히 먹기도 자연스럽게 실행되겠죠?
 
 
포만감을 주는 음식들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주는 음식에는
고구마, 두부, 바나나, 아몬드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아몬드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간식거리입니다.
아몬드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갖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죠.
특히 뱃살감량에 좋다고 알려진 아몬드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두뇌개발과 항암에도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으니 식사 후 입이 심심할 때 조금씩만 드시는 것이 좋겠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의 계절 가을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감기에도 쉽게 걸리죠.
하지만 올바른 식사습관만 꾸준히 유지한다면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도 할 수 있답니다.
올바른 식사습관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건강에도 좋으니 지금부터라도 바로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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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포만감,포만감 느끼는방법,다이어트,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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