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 상식 > 청소·빨래

[빨래 얼룩제거법] 옷에 묻은 얼룩제거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22,581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undefined

undefined
 

1.흰 옷에 묻은 김치국물 제거 요령
하얀 와이셔츠를 입고 음식을 먹다보면 김치국물이 옷에 묻어 낭패를 보기 쉽다. 김치국물은 잘 지워 지지도 않는다. 이럴 때 양파를 이용하면 쉽게 국물자국을 뺄 수 있다. 우선 김치국물이 묻은 곳을 물에 담가 국물을 뺀 다음, 양파를 잘게 썰어 즙이 나오도록 다져서 이 양파즙을 자국이 난 자리 앞뒤에 골고루 펴서 바른다. 그런 다음 천을 말거나 뭉쳐서 하룻밤을 재운후 비누로 빨면 된다.
 
2.커피얼룩 지우기
커피얼룩을 지우는 데는 보통 두가지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첫째로, 옷에 커피를 흘렸을 경우 휴지로 일단 흡수를 시켜주신다음 중성세제를 희석해서 살살 두들겨주듯이 닦아내준다.두번째로,중성세제로도 커피얼룩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탄산수를 적셔서커피얼룩이 묻어있는 부분에 가볍게 살살 두드려준다. 그다음에 뜨거운 물수건으로 살살 눌러서 닦아내어주면 얼룩이 빠지게된다.
 
3.볼펜얼룩 지우기
볼펜자국제거에는 알코올이나 신나를 거즈에 묻혀서 두드리듯이 닦아내면 된다.
그 후 세제를 20배로 충분히 묽게 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면 된다.
또 다른 팁으로 물파스를 발라두면 휘발성분으로 인해 얼룩이 깔끔히 지워지게 된다.
 
4.껌제거하기
먼저는 옷이나 카페트에 껌이 붙어 잘 떨어지지 않을 때는 흰설탕을 이용하면 된다.
껌 묻은 부분에 설탕을 한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조금 부은 다음 비비주면 잘 떨어지게 된다.
또는 흰종이를 껌위에 대고 다리미로 다리면 다리미 열로 껌이 녹아 종이에 달라붙어 떨어지지만
얼룩이 완벽하게 제거되지는 않는다. 그럴때는 껍질을 깐 땅콩을 곱게 빻아서 기름이 녹아나오게 한 뒤  
얼룩져있는 부분에 놓고 비비면 땅콩기름이 껌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제거가 된다.
  
 
3 0
태그 빨래,빨래노하우,생활상식,얼룩제거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7일 [화]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