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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의 효능(6)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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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 인체의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습니다.

𧅤g 당 비타민C 는 60mg 칼숨은 40mg 칼륨은 507mg 이 들어 있습니다.

 

그 중에 비타민 A 는 엽채루 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A 는 눈의 건강과 골격 성장에 

 

도움을 줘 성장기에 어린이들에게 권장되는 음식이죠.
시금치는 다른채소보다 철분이 엄청 많이 들었던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시금치의 철분 2.6g 으로 다른 채소와 다를바 없습니다.

 

그래서 시금치의 철분함량이 실제 2.6mg 에서 26mg 으로 둔갑되 알려지기 시작한것입니다.
이 오류는 1937 년 다른 과학자들에 의해 바로 잡혔지만 처음 잘못된 정보가 그대로 계속 인용되면서

 

일반 상식으로 굳어졌고 사름들도 시금치를 먹으면 근육과 힘이 불쑥불쑥 생긴다는 오해를 한것이죠


최근 시금치가 또 다른 이유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시금치에 다량의 엽산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엽산은 혈액에 들어 잇는 호모시스테인이라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물질을 없애는 효과로

 치매를 예방하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는 지난 1998년 시리얼에 엽산을 추가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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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시금치 효능,시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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