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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뭇가사리는 0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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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nggokim/60197565774)
'우뭇가사리'는 특히 제주도 연안에서 5~7월 동안 70% 이상이 채취된다고 한다. 한천의 원료로도 쓰이는 우뭇가사리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웰빙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뭇가사리는 바다에서 갓 채취하면 붉은색을 띠지만 삶고 나면 흰색에 가깝게 색이 변한다. 우뭇가사리를 삶아서 굳혀 젤리처럼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한천(寒天)'이라는 음식으로 주로 섭취하는데, 냉장고가 없던 옛날에는 겨울철에 한천을 만들어 내어 먹었다. 그러나 지금은 여름철에 더 많이 만들어 먹는 음식이 되었다.   우뭇가사리를 3일 정도 햇볕에 말린 다음 우뭇가사리를 솥에 넣고 2시간 정도 푹 끓인 후 건져내 체에 물을 걸러낸다. 그렇게 반나절이 지나면 투명하게 굳는데 이게 바로 우뭇가사리 묵이다.   우뭇가사리는 다이어트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우뭇가사리의 칼로리가 0에 가깝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복합 다당류의 일종인 카라지난이 들어 있어 고혈압은 물론이고 변비와 당뇨 등을 예방해주고, 장 속의 각종 유독물질을 흡착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우뭇가사리에 존재하는 탄수화물은 장운동 활발하게 하여 나트륨 및 중금속들을 배출시켜 주며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막는 것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한다. 그뿐만 아니라 체질개선면역력 강화갑상선 기능에도 도움이 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고루 갖추고 있어 건강을 챙기기에 그만이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건강을 생각한다면 밀가루 대신 우뭇가사리를 면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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