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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저칼로리 음식, 두부요리법(9)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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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저칼로리 음식, 두부요리법
 
 
두부는 철분, 칼슘, 비타민 E  함량이 높고,
칼로리와 지방함량은 낮아서 다이어트에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성분 가운데 사포닌은 비만 방지 효과가 있고,
레시틴은 뇌에 활력을 주고 마음을 안정시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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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샌드위치
 
재료
동그랗게 자른 토마토 1쪽, 두부 1/4모, 다진 양파 1큰술,
참치 통조림 2큰술, 토마토 케첩 1큰술,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두부는 1cm 두께로 토마토 만하게 2장을 자른 후
2장 사이에 토마토를 끼워 샌드위치를 만든다.
 
2. 손이나 거즈로 기름을 꼭 짜낸 참치에
다진 양파와 토마토 케첩,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린 것을
두부위에 듬뿍 올려낸다.
 

먹을 땐 포크로 잘라가며 먹는다.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와 토마토를 동시에 먹을 수 있고
토마토의 깔끔한 맛이 두부의 맛을 더 고소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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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탕
 
재료
두부 1모, 강판에 간 무즙 2큰술, 다진 파 1큰술,
무순과 통깨 약간씩, 가다랭이 가루 2큰술, 간장 3큰술,
맛술 1큰술, 정종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약간.
 
만들기
끓는 물에 데친 두부를 속이 깊은 그릇에 담고
한번 끓인 소스를 부어 무즙, 파, 무순, 가다랭이 가루, 통깨를 뿌린다.
 
 
여름엔 차갑게 먹어도 좋으며
찌개용 두부 대신 연두부를 이용하면 칼로리를 더욱 낮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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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쑥갓 무침
 
재료
두부 1/2모, 참기름 1큰술, 쑥갓 어린잎 100g, 소금과 후추 약간씩, 통깨 약간
 
만들기
두부를 끓는 물에 데쳐 으깬 후
쑥갓을 넣고 참기름, 후추, 소금으로 간하며 무친다.
 

통깨를 뿌려 장식하면 완성.
참기름의 양을 최소한으로 하여 칼로리를 낮추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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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두부요리법, 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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