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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위한 건강 드레싱 만들기(8)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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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위한 건강 드레싱 만들기



다이어트를 위해 저칼로리 채소 샐러드를 먹지만,

오히려 고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소 샐러드 1접시(70g)는 약 15kcal 미만이지만,

채소 샐러드 70g과 함께 곁들여 먹는 드레싱은

고 지방, 고 당분 ,고칼로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샐러드와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저 칼로리 드레싱 4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사과 드레싱(1인분60g)




*재료 (4인분)
사과160g(1/2개),식초40g(2+2/3Ts),양파16g,설탕16g(1T+1/3ts),레몬즙8g(1+2/3ts).소금0.8(1/4ts)

1. 사과 대신 다른 제철 과일을 사용하여 과일 소스를 만들 수 있다.
2. 1인분 양은 많지만 지방을 사용하지 않아 열량은 낮다
3. 돼지고기 요리에 잘 어울린다.



*영양소 정보







발사믹 드레싱(1인분10g)




*재료 (4인분)
올리브오일 19g(1+1/3Ts),올리고당7g(1+1/3ts),간장1.3g(1/4ts),발사믹 식초 9g(2/3Ts)


1. 육류나 생선요리에 브라운 소스 대신 사용하면 좋다.
2. 벌사믹 식초는 이탈리아 전통식초로 단맛이 강한 청포도즙을 나무통에서 숙성시킨 포도 식초로 향이 좋고 깊은 맛을 지닌다.
3. 사용하고 남은 발사믹 식초는 뚜껑을 잘 닫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영양소 정보




오렌지 드레싱(1인분15g)



*재료 (4인분)
오렌지 40g(1쪽),소금2g(2/3ts),올리브오일5g(1ts),꿀10g(2ts),발사믹식초 6g(1+1/5ts)


1. 꿀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면 열량을 줄일 수 있다.
2. 올리도당은 포도당에 과당이 결합된 것으로 설탕과 같은

단맛을 내면서도 열량은 1/4정도이므로

꿀이나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면 열량은 줄일 수 있다.

*영양소 정보






키위 요거트 드레싱(1인분40g)




*재료 (4인분)
무지방(0% fat),플레인 요플레50g(3Ts+1ts),키위 50g(1/2개),

파인애플 30g(1 slice), 파인애플 주스 15g(1Ts),소금 1g(1/3ts),올리고당 8g(1ts)


1. 무지방,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사용한다.
2. 과일 소스는 열량과 나트륨 함량이 낮고 색도 아름다우며 맛도 좋은 저 열량식이다.
3. 파인애플을 잘게 다져서 사용할 수도 있으나 섬유질이 느껴지므로 곱게 갈아서 사용한다.

*영양소 정보











좀 더 건강하고, 스마트하게 드레싱 먹는 방법.
1. 베이스가 마요네즈드레싱 보다는 과일or오일 베이스 선택.
2. 샐러드에 부어서 섭취하기보다는 소량씩 찍어서 섭취.
3. 외식 시에는 주문 전 드레싱을 따로 달라고 요청 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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