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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종류, 피곤한 봄 나물로 이겨요(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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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종류, 피곤한 봄 나물로 이겨요
 
 
안녕하세요. 마이민트입니다.
요즘 봄이 찾아오면서 식곤증, 춘곤증, 온갖 잠이란 잠은 다 쏟아지는 것 같아요.
춘곤증은 왜 오는 걸까요?
 
봄이 되면서 추위에서 따뜻함이 오게되죠.
우리 몸이 계절의 변화를 잘 적응하지 못해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춘곤증이에요.
피로감, 졸음, 집중력저하, 권태,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등 증상도 다양한데요.
때로는 손발저림이나 두통, 눈의 피로, 불면증으로 오기도 해요.
 
겨울동안 활동을 줄였던 인체의 신진대사 기능들이
봄을 맞아 활발해지면서 생기는 일종의 피로증세라고 할 수 있어요.
지극히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1~3주 후 증상이 사라진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해도
업무 중, 집안 일 중 밀려오는 피곤과 졸음은 정말 힘들어요ㅜㅜ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생활상식은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종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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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불 1. 씀바귀
 
씀바귀는 일교차가 심한 봄에 소화불량이나 황사가 짙은 날에 먹으면
폐건강을 지켜주는 좋은 식물이에요.
이 외에도 해열효능과 타박상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름만 들어도 쓴 씀바귀 !
몸에 좋은 약이 쓰다는 말은 이럴때 하는 말인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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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2. 냉이
 
향긋한 향기가 일품인 냉이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 B2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단연 최고에요.
뿌리의 쓴맛은 식욕을 자극시키고 소화효소 분비를 돕는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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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3. 달래
 
달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때문에 항암 항노화효과가 뛰어나죠.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작용을 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해요.
달래는 가열하는 것보다 무쳐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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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4. 두릅
 
두릅은 정말 귀한 산속의 봄보물이라고해요.
두릅은 철분이 많아 임산부 및 빈혈에 좋고 환절기 건강에 매우 좋다네요.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시기에 먹으면 굉장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한 단백질이 많고 혈당을 내려구지 때문에 춘곤증에 가장 좋은 나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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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5. 쑥
 
쑥 ! 쑥이 왜 안나오나 했네요.
쑥은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아이들에게 아주 좋아요.
 
 
 
 
 
봄철 나물 먹고 춘곤증 이겨내서 피로하지 않는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더불어 점심먹고 산책을 조금씩 다녀오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
비타민 D가 굉장히 중요한 것 아시죠?
이 비타민 D는 낮 12 ~ 2시 사이에 햇빛으로 직접쬐는것이
가장 좋고 많이 흡수될 수 있다고 해요^_^
마이민트 생활상식과 함께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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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봄나물,춘곤증,춘곤증에 좋은 나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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