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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호두!(6)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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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두,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미국 임상영양학회지 (AJCN)에 발표된 한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호두가 심혈관 질환과 연관이 있는 악성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 (LDL)의 혈중 농도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는 남자 5명과 폐경기 여성 14명을 대상으로 5~12개월에 걸쳐 

일정 기간씩 모두 4가지의 식사 방법을 따르도록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검사했는데, 

일반적인 식사, 호두를 곁들인 일반 식사, 저지방 식사, 호두를 곁들인 저지방 식사를 

일정 기간씩 차례대로 따르게 했다. 

 

호두를 곁들이는 식사를 할 때에는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를 기준으로
ف,850칼로리 당 48g씩의 호두를 먹게 했다. 

그 결과 호두를 곁들인 식사를 했을 때가 그렇지 않았을 때 보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호두를 곁들인 보통 식사와 저지방 식사를 했을 때는 혈중 LDL이 각각 27%와 7% 감소했다. 

특이한 사항은 칼로리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호두를 먹은 사람들은 

LDL수치가 감소했을 뿐 아니라 체중이 전혀 늘지 않았다는 것이다. 

호두는 n-6와 n-3 다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n-3 다불포화지방산은 

혈전을 막고 심박동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과 체중 조절에 유용한 식품으로 각광 받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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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호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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