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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래 보관 방법(1)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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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래의 요오드 성분들은 다른 해조류와 마찬가지로

몸 속 혈액을 맑게해주고, 인체에 축적되어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을 돕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등 많은 비타민을 두루 갖추고 있는 파래는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 빈혈예방에 효과가 있고

피로회복과 함께 지친피부를 회복하고 윤끼있게 가꾸어 줍니다.

 

또한 칼륨과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와 산모들에게도 좋으며

특히 노인과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파래의 항산화효과는 

현대인들의 성인병예방과 함께 노화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 보관법

 

좋은 파래를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형태를 꼼꼼하게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가늘고 긴 줄기가 일정하고 윤기가 흐르며

연녹색의 고유 색상이 일정한것이 질 좋은 파래의 조건입니다.

손으로 만져보았을 때 질감이 거칠지 않고 부드러운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오래되거나 수확이 늦은 파래는

줄기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고 질겨

식감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파래를 보관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단기간 사용할 목적의 양이라면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하여

밀폐용기를 이용 해 냉장보관하고

 

장기간 보관이 필요하거나 사용 후 남아

언제 사용할지 알 수 없을때에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바싹 말려 습하지 않은곳에 보관하거나

1회 사용할만큼 개별 포장하여 냉동보관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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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파래 보관,파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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