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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마 효능(6)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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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마 영양과 효능 및 보관법
 
 

 
갈조류의 다시마과에 속하는 다시마는
해조류중에서 가장 많은 요오드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아주 오래전 삼국시대 이전부터 요리에 활용되었다고 하며
약재료서도 사용할 만큼의 뛰어난 영양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유의 맛과 향으로 국물요리에 자주 이용되는 다시마
다시마는 물로 씻게되면 맛을 내는 성분들이
쉽사리 빠져나가는 특징이 있어 이용시에는
물기가 거의 없는 행주등을 이용해 세척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맛과 영양 그리고 효능까지 풍부한
다시마와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 영양
 
다시마는 해조류 중 요오드 성분의 함유량이 가장 높습니다.
또한 아미노산성분도 많으며
 
칼슘과 알칼리성 미네랄 성분들도 고루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A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시마 효능
 
다시마의 요오드 성분들은
혈관과 심장활동에 큰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체온의 조절과 땀 분비에 관여하여
올바른 신진대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의 염기성 아미노산인 라미나린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환자들에게 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시마의 알긴산은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시마 보관법
 
다시마는 건조시 비교적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식품입니다.
대부분 유통하는 단계에서 건조형태로 판매가 되어지는 편입니다.
 
좋은 다시마를 고르기 위해서는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좋고, 부피가 크고 두께가 도톰한 것이 좋습니다.
겉면은 윤기가 있고 흰 가루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이 최상품의 다시마 입니다.
 
 
다시마는 습하지 않은 곳이면 건조 된 형태로 장기간 보관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미리 제단하여 밀폐용기나 위생팩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번거롭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냉동보관도 가능하고 냉동보관시에는 더욱 긴 시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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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다시마,다시마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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