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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나물의 효능(2)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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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나물 영양

 

콩나물에는 단백질과 지방질의 영양성분들이 크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의 영양성분과

아스파라긴산도 함유되어 있으며

 

처음 대두의 상태에서는 없는 영양성분이지만

콩나물로 발아하는 과정에서 소당류는 감소하고, 

섬유질과 비타민의 영양성분들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나물 효능

 

콩나물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효능 한가지!

바로 숙취해소인데요 전날 과음으로 힘들때

콩나물을 이용해 시원한~ 콩나물국 한그릇 드시면서 숙취해소했던 기억 있으시죠?

이것은 콩나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의 효능입니다.

 



 

대두일때는 미약하지만 발아하는 과정에서 

식물성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아지는 콩나물은

간기능의 개선과 더불어 간기능증진에도 효능이 있으며

 

 풍부한 비타민 영양성분과 식물성 식이섬유의 효능으로

피로회복의 효능과 피부미용의 효능 및 변비예방

소화장애, 기억력 향상, 다이어트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콩나물은 머리와 줄기가 통통한 것이 싱싱한 것 입니다.

되도록이면 뿌리가 너무 길지 않고, 잔뿌리가 적은 것이 좋습니다.

 

줄기가 너무 가는것은 적당한 수분과 빛을 

공급받지 않아 영양성분이 적은 것 이므로 구입을 피하고

머리부분에 검은 반점이 있거나 

껍질이 많이 붙어있고 냄세가 나는것은

오래된 것 이므로 구입을 피합니다.

 



 

콩나물은 다듬어서 보관하게 되면

잘려진 단면에서 영양성분이 빠져나오며

갈변이 진행되므로 가급적이면

손질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콩나물은 햇빛에 민감하여

빛에 노출되면 머리가 파랗게 변색되고 억세지므로

보관시 종이봉투나 반투명한 비닐봉지를 이용해 

빛을 받지 않도록 냉장보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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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콩나물 효능,콩나물,콩나물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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