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육아 정보마당 > 육아·교육 정보

의사들도 인정하는 효과 만점 민간요법

F1 donobnan | 신고
조회 : 4,303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은 가벼운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기 쉬워 매번 해열제나 감기약을 먹이기란 쉽지 않죠. 이때 검증된 민간요법을 잘 활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 증상이 심해 지면 병원을 찾아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검증된 민간요법이라도 생후 6개월 이후에 시도하는 것이 안전하니 주의하세요. 민간요법은 증상 완화를 도와주는 보조 수단일 뿐, 엄마가 임의대로 민간요법을 맹신하는 것은 아이 건강에 금물임을 절대 잊지 마세요.

 

 

가래와 기침 잡는 배꿀도라지즙 배의 속을 파내고 잘게썬 도라지 한 뿌리를 꿀과 함께 넣고 중탕으로ق시간가량 달여 한두 티스푼씩 여러 차례 나눠 먹인다. 도라지는 가래를 삭이고 폐의 열을 내려주며, 꿀은 감기로 인해 떨어진 체력과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준다. 돌 이전 아이라면 꿀 대신 올리고당을 넣는다.

기침에 효과적인 생강즙 생강𧇈g을 갈아서 즙을 내고 여기에 물과 흑설탕𧆖g을 넣고 푹 끓여 반 숟가락씩 수시로 먹이면 기침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만성 기침에 좋은 도라지물 기침을 심하게 할 때 목을 보호하는 도라지를 달여 먹이면 효과적이다. 도라지㺊g, 감초㺊g에فℓ의 물을 붓고ك/5 정도로 줄어들도록 달인다. 도라지는 목을 보고하는 효과가 있다.

콧물 멎게 하는 마사지 요법 콧방울 양옆을 열이 날 정도로 문지르면 코의 혈액순환을 도와 콧물을 멎게 할 뿐 아니라 부드럽게 코를 풀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미간부터 앞머리가 돋아난 곳까지 잇는 일직선을 엄지손가락으로㺞~50차례 아래에서 위로 밀어 올린다. 막힌 코를 뚫어주고 콧물을 멎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소화 돕는 합곡 지압 엄지손가락과 검지가 갈라지는 부위를 합곡이라고 하고,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이 갈라지는 곳을 태충이라고 한다. 이 부위를 약간 힘을 주어 여러 번 지압하면 막힌 기운을 뚫어주어 소화를 촉진하 도록 돕는다.

배앓이를 낫게 하는 배 마사지 아이가 배가 아플 때 ‘엄마 손은 약손’이라고 말하며 아이 배를 손으로 문질러주면 신기하게도 배앓이가 사라진다. 아이들은 심리적인 원인으로 배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배가 나을 것이 라는 믿음으로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고,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배앓이가 낫기도 한

0 0
태그 #민간요법 #아이감기 #감기약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7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