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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부 간식으로 으뜸인 건조과일!(2)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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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조과일 타이틀.jpg

 

 

건강한 간식은 맛없을 확률이 꽤 크죠. 몸에는 좋겠지만 맛이 없으면 간식을 먹는 의미가 없다!

오늘은 임신부 간식으로도 좋고 아이 간식으로도 좋은 건조과일에 대해 알아봅시다~

 

 

건조과일 1.jpg

 

 

과일이나 채소를 건조할 경우 수분이 줄어드는 대신 탄수화물이나 무기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응축돼 비율이 높아집니다.

 

사과는 말린 후 칼슘이 10배,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8.5배나 증가하는데요,

말린채소의 대표인 무말랭이의 경우 무게당 칼슘양이 무려 12배나 늘어납니다.


또 보관도 쉬운데요, 완전히 건조하면 밀폐용기에 담아 실내보관을 해도 오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말린 과일은 일반과일보다 당도가 높아지는 특성이 있으니,

평소 당뇨를 앓고 계신 분이라면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건조과일 2.jpg

 

 

귤을 깨끗이 씻어 껍질째 얇게 썰어 말리면 특유의 신맛은 줄고 단맛은 강화됩니다.

특히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아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적이랍니다.


사과

사과는 건조시 펙틴이라는 성분이 증가해 장운동을 원활하게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망고

말린 망고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눈 건강에도 좋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건조시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증가하고, 소화력 향상과 입맛을 돋우는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칼륨도 풍부하기 때문에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니 드셔보는 걸 추천해요!

 

 

건조과일 3.jpg

 

 

껍질째 먹어야 하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 등을 활용하거나 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사과의 경우 갈변이 생길 수 있으니 레몬즙이나 식초물에 살짝 담가주는 것도 좋아요.


과일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없을 땐 소쿠리나 채반 등에 자른 과일을 펼쳐 말려주세요.

햇볕이 좋고 건조한 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말리는게 좋습니다. 햇볕에 직접 노출되면 온도가 상승해

영양분이 줄어들 수 있으니 주의!

하루에 최소 한 번 이상은 뒤집어줘야 골고루 마를 수 있습니다.

 

 

건조과일 4.jpg

 

 

과일이 다 건조되면 밀폐용기나 진공팩 등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되, 맨손으로 직접 만질 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일회용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대부분 실온 보관이 가능하지만 70~80%정도 건조된 과일은 냉장보관이 더 안전합니다.

 

 

 

다른 간식들을 알고 싶다면

https://www.mimint.co.kr/bbs/view.asp?strBoardID=babyknow&bidx=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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