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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출산 후 가슴이 쳐져서 고민이신가요?

M 마이민트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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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 타이틀.jpg

 

 

출산 후에 몸을 회복하려고 관리하는 분들이 많은데,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한 번 처진 가슴은 돌아오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 후에 관리하는 것보다는 임신 중 예방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2.jpg

 

 

또 가슴 모양을 잡아주는 인대나 지방조직의 탄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처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산후 다이어트까지 진행하면 지방으로 이루어진 가슴부터 줄어들기 때문에 더욱 처지게 됩니다.

그러니 이미 처진 후에는 열심히 노력해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답니다.

 

 

가슴 3.jpg

 

 

브래지어는 가슴 사이즈에 맞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후에는 가슴 사이즈가 급격히 증가하는데,

맞지 않는 속옷을 입으면 가슴이 처지거나 눌려 모양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또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유선이 활발해지는 임신 3개월부터는 수유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임신 후엔 유방이 무거워져 가슴이나 등허리가 저절로 굽어지게 되는데,

습관적으로라도 허리를 펴고 가슴을 활짝 편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이건 척추에도 좋지 않은 자세이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가슴 4.jpg

 

 

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은 여성호르몬이 원활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

가슴을 탄력있고 볼륨감 있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추천하는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가슴살이나 달걀, 요거트, 지방을 제거한 육류 등이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콩이나 깨, 김 등 비타민B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면

단백질 대사를 촉진시키니 식단구성에도 신경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쓸까말까 고민을 참 많이 했는데요,

출산 후에 달라진 내 몸을 보고 정신적으로 우울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그런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외모지상주의가 심각해진 현대, 미의 기준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주변에서 외모지적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뭐라하든 여러분의 기준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몸은 어떤 형태이든 모두 아름답고 멋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내 몸을 만족한다면 그건 그 누구보다도 멋진 최상의 몸이니,

신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모두 건강하게 삽시다!

 

아무리 예쁘고 멋있어도 건강이 무너지면 소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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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출산 #출산후 #출산관리 #임신관리 #가슴 #처진가슴 #처진가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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