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국제

‘우한 폐렴’ 충격적 영상들… 트위터 타고 공포 확산

국민일보 | 2020.0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우한 폐렴)의 공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타고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트위터에는 우한 현지인들과 의료진이 길바닥이나 병원 복도에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오르내리고 있어 불안을 증폭시키고 있다. 보통 감기로 인한 상황이라고는 보기 힘든 충격적인 영상이라는 것이다.


25일 트위터에는 우한의 시민들이 길거리와 병원 등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높은 관심을 끌었다.

‘AS-Source 뉴스’라는 매체는 24일 ‘우한과 주변지역에 퍼진 바이러스 때문에 쓰러지는 사람들을 보세요’라는 설명과 함께 몇 가지 영상을 간추려 공개했다.

1분5초짜리 영상에는 가장 먼저 한 건물 경비실 앞에서 비닐봉지를 들고 서있던 남성이 난데없이 앞으로 고꾸라지는 모습이 나온다. 남성은 순식간에 의식을 잃은 듯 거의 90도 각도로 넘어진다. 경비실에 있던 남성 두 명이 나와 쓰러진 남성에게 달려간다. 경비실에 있던 남성들은 마스크나 방호복을 착용하지 않았다.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왔다가 바닥에 그대로 쓰러진 남성의 영상도 있다. 진료를 받기도 전에 바닥에 의식을 잃고 널브러질 정도로 우한 폐렴의 증상이 심각한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환자들을 돌보는 의료진의 상황도 매우 심각해 보인다.

또다른 영상에는 우한 지역의 한 의료진이 다른 의료진과 절규하며 통화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통화는 ‘병상에 이렇게 환자들이 많은데 의료진이 없다. 물자도 없다. 우리 몇 명이 다 돌볼 수 없다’는 내용이다.


우한 지역 의료진은 방호복을 벗지 못해 화장실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전언도 나왔다. 심지어 우한 폐렴의 시신조차 수습하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는 호소까지 나왔다. 병원마다 바닥에 무릎을 꿇고 살려달라고 간청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퇴치할 약물은 없는 상황이다.

자신을 간호사라고 소개한 여성은 남편이 우한 폐렴에 감염돼 사경을 헤매고 있지만 우한의 병원에서는 남편을 환자로 받지 않고 있다고 고발했다.

그녀는 “내 남편은 8일 동안 열이 났다. CT를 찍어보니 폐가 손상됐다. 하지만 모든 병원은 남편의 입원을 거부했다. 심지어 바이러스 검사도 거부했다”면서 “지난 8일간 엄청난 고통을 겪었다. 마침내 응급실에 들어왔지만 병원에는 이미 빈 침대가 없다. 환자와 환자가 아닌 사람들이 모여 있다. 이대로라면 모든 사람들이 감염될 것 같다”고 적었다.

한 영상에는 의사로 보이는 남성이 병원 바닥에 아무렇게나 누워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시신을 제때 처리하지 못하고 병원 복도에 방치했다는 고발 영상도 나왔다. 하얀색 모포로 덮힌 시신들이 환자와 가족들로 가득찬 병원 복도에 놓여 있다.

25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중국에서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는 41명이다. 전날보다 16명이 늘었다.

우한 폐렴 진원지인 우한이 있는 후베이성에서 39명이 숨졌다. 이밖에 허베이성과 헤이룽장성에서 1명씩 사망했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하루만에 444명이나 늘어난 1118명이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
0 0
저작권자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정부 음모론' 장미인애, ''재앙 헬조선 XX아'' 발언 ...
[OSEN=최나영 기자] 배우 장미인애가 정부의 긴급재난생계지원금 방안에 반대 의견을 내면서 다시한 번 '뜨...
슈틸리케 감독, 가족 코로나19 확...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과거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었던 ...
이예진, 치명적인 매력 발산
피트니스 모델 이예진이 31일 경기도 가평군 더시크릿 풀빌라 북...
반할 수 밖에 없는 맨시티 ‘여신...
[스포탈코리아] 반할 수 밖에 없는 맨시티...
이예진, 비키니 입고 건강미 발산
피트니스 모델 이예진이 31일 경기도 가평군 더시크릿 풀빌라 북...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3월 31일 [화]

[출석부]
마운틴 블라스트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