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레알 마드리드, 라이벌 아틀레티코 꺾고 통산 11번째 챔스 우승

이타임즈 | 2016.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가 같은 마드리드를 연고로 하는 라이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승부차기 끝에 누르고 통산 11번째 유럽 축구 정상에 등극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AT 마드리드를 상대로 120분 연장 혈투 끝에 1-1로 무승부를 거둔 뒤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이겼다.

2013~2014시즌에 이어 2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레알 마드리드는 통산 11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자신들이 가진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번 시즌 프리메라리가와 코파 델레이에서 우승을 놓쳤던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무관"의 위기에서도 벗어났다.

레알 마드리드가 이번 우승으로 벌어들일 돈은 어마어마하다. 일단 우승상금만 무려 1500만 유로(약 198억원)이나 된다. 게다가 조별리그부터 쌓아온 출전 수당에 TV 중계권 등 각종 배당금을 합치면 1000억원이 넘는 수입을 벌 전망이다.

시즌 중인 지난 1월 레알 마드리드 감독에 부임한 지네딘 지단 감독은 감독 부임 첫 해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거뒀다. 현역 선수 시절에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던 지단은 선수와 감독으로서 모두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맛보는 기쁨을 맛봤다.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구단 창단 후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노렸지만 2년 전에 이어 또다시 레알 마드리드에 덜미를 잡혀 뜻을 이루지 못했다. 준우승 기록만 세 차례(1974년·2014년·2016년)로 늘렸다. 준우승 상금은 1050만 유로(약 139억원).

양 팀 모두 최강 라인업을 내세웠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전방에 가레스 베일-카림 벤제마-호날두로 이어지는 ‘BBC 라인"을 최전방에 배치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앙투안 그리즈만과 페르난도 토레스를 앞세워 골 사냥에 나섰다.

선제골을 터뜨린 쪽은 레알 마드리드였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15분 왼쪽 측면에서 토니 크로스가 올린 프리킥을 베일이 백헤딩으로 문전 앞에 볼을 연결했고 골대 정면으로 달려들던 라모스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반격에 나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후반 2분 토레스가 상대 수비수 페페에게 밀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따냈다. 하지만 키커로 나선 그리즈만의 왼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와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아틀레티코는 후반 34분 기어이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교체투입된 야니크 카라스코가 후안프란이 올린 크로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결국 1-1 동점으로 연장전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연장전에서는 골이 터지지 않았다. 양 팀 선수들 모두 체력소모가 워낙 큰 탓에 근육 경련으로 제대로 뛰지 못했다.

두 팀의 희비는 승부차기에서 갈렸다. 레알 마드리드의 선축으로 승부차기가 시작됐다. 3-3까지 나란히 흘러간 가운데 네번째 키커에서 승부가 갈렸다. 레알 마드리드의 라모스가 찬 공은 골망을 흔든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후안프란의 슈팅은 골대를 맞고 나왔다.

결국 레알 마드리드는 마지막 키커로 나선 호날두가 골을 성공시키면서 기나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Copyright 이데일리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저작권자 ⓒ 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패션 근육 ‘끝판왕’으로 인정받는 선수 피지컬
[스포탈코리아] 패션 근육 ‘끝판왕’으로 인정받는 선수 피지컬패션 근육 ‘끝판왕...
바이든, 트럼프와 양자대결…코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주)이 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
美, 확산세 꺾이나 했는데…뉴욕 ...
잠시 하락세로 돌아섰던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
국기원 '2020 평창 세계태권...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지구촌 태권도 가족의 최대 축제 2...
코로나 앓는 '반도체 굴기'…中 칭...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4개월째...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9일 [목]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