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GC녹십자, 무더위 속 사랑의 헌혈 ..생명 나눔 실천

국제뉴스 | 2019.08.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GC녹십자 임직원이 최근 경기도 용인의 GC녹십자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GC녹십자)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GC녹십자 임직원이 무더위 속에서도 헌혈에 적극 참여하며 생명 나눔 실천에 나섰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임직원 50여 명이 동참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2번 실시되는 '사랑의 헌혈'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무더위와 휴가방학 등으로 인한 혈액 수급 감소 문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임직원의 참여가 두드러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고 있는 행사로, 지난1992년 정기적으로 진행된 이후 현재까지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만 1만 5천여 명에 달한다.


임직원들에게 기증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실제로 GC녹십자는 지금까지 총 8,000매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우 지원단체에 기부해 생명 나눔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원재 GC녹십자 대리는 "헌혈은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가장 확실한 사랑 나눔이라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작은 나눔이 모여 소아암 환우들의 치료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이외에도 매칭그랜트 제도[i]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녹십자 사회봉사단, 경상이익의 1%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원하는 기업들의 모임인 전경련 1% 클럽 가입, 급여 끝전 기부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i]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제도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러시아·사우디 석유감산 합의…주요 산유국 ...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 샘스클럽에 위치한 주유소 /세인트루이스=UPI연합뉴스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석...
“미나미노, 코로나×경쟁자 영입...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미나미노 타...
오늘·내일 21대 총선 사전투표......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오늘(10일...
연준, 투기등급 회사채도 사들인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 /EPA연합뉴스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엎어지면서 큰 감독 임꺽정, 내겐 ...
“모두가 이란이 3대 0으로 이길 줄 알았는데 한국이 2세트나 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