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마이웨이' 김미성, 진미령-이수미와 타미김 회상 "당대 최고 매니저...젠틀맨에 유머감각 최고"

비즈엔터 | 2020.02.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마이웨이' 김미성, 진미령, 이수미가 타미김 추억했다.(사진제공 = TV CHOSUN)
▲'마이웨이' 김미성, 진미령, 이수미가 타미김 추억했다.(사진제공 = 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 김미성이 동료가수 진미령, 이수미와 함께 타미김을 추억했다.


26일 방송된 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아쉬움', '먼 훗날'을 부른 가수 김미성이 파란만장한 인생을 고백했다.


열일곱, 당대 톱가수였던 박재란의 무용수였던 김미성은 무용수로 시작해 전설의 코미디언 故 서영춘, 故 배삼룡과 호흡을 맞추면서 코미디언으로 활동하며 MC로도 활약했다. 하지만 그녀는 "'가수가 되는 지름길이다' 해서 '코미디를 해야겠다' 싶었다"라며 언제나 마음속 최종 꿈은 '가수'였다고 이야기한다.

김미성은 가수의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본인의 이름에 얽힌 특별한 사연을 공개한다. 코미디언 당시 '김미숙'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그녀는 조금 더 가수에 어울리는 이름을 원해 故 서영춘에게 예명을 부탁했고, 故 서영춘이 '아름답게 노래하라'는 뜻으로 '김미성'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붙여줬다.


김미성은 "'아름다운 목소리가 전 세계로 울려 퍼져라', '이 노래가 나오면 히트가 돼라' 하셨다" 라며 당시를 회상한다. 이후 서른여섯이라는 조금 늦은 나이에 '아쉬움'이라는 곡으로 꿈을 드디어 이룬다.


김미성은 여자 그리고 엄마로서의 삶에 대해서도 고백했다. 박재란의 무용수 무명시절 만나 사랑을 키워온 당대 최고의 매니저였던 타미 김과 열아홉에 사실혼 관계로 발전해 아이까지 낳았지만, 호적에 올리지 못해 아들에게 '이모'로 불려야 했던 슬픈 사연을 털어놓았다.


▲'마이웨이' 김미성, 진미령, 이수미(사진제공 = TV CHOSUN)
▲'마이웨이' 김미성, 진미령, 이수미(사진제공 = TV CHOSUN)
가수 이수미와 진미령을 만난 김미성은 동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수미, 진미령의 매니저를 했던 타미김으로 인해 셋은 공통분모가 있었다. 이수미는 "당시 타미김은 미8군에서 노래를 했고 재주도 많고 인기도 많았다. 젠틀맨이었고 유머감각이 최고였다"라고 말했다.


진미령은 "대한민국 최고의 매니저였다. 그분이 신인가수를 찾겠다고 레코드사에 왔다가 저를 발견하고 데뷔시켜줬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가수로 데뷔 후 그녀의 삶은 녹록지 않았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활동하던 그녀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후 책임을 다하고자 합의금을 물어준 뒤 빈털터리가 되고 만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 일본으로 떠났지만 비자 문제로 결국 불법체류자가 돼 10년간 빵과 우유로 굶주린 배를 채워야 했다. 그녀는 "전철 타고 다니는 분들이 앉아 계시면 가서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온 가수 김미성이에요. 노래 들어보세요'하면서 (노래 테이프를) 나눠드렸다"라며 힘든 시절을 떠올렸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0 0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연우, 'n번방 지인능욕' 처벌+'최종범 사건' 판사 자...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연우 / 사진=김창현 기자 chmt@그룹 모모랜드 출신 연우가 'N번방' 사건 가해자 처...
[팩트와이4·15] 안철수 '법안 베...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최근 국민...
‘올림픽 1년 연기됐지만…’ 일본...
[OSEN=서정환 기자]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됐지만 아직 해결해야...
프랑스 코로나19 사망자 2천명 넘...
프랑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사망자 규...
트럼프, “뉴욕·뉴저지 등 강제격...
트럼프 대통령. /AP연합뉴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3월 29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