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핸섬타이거즈' 서장훈, "이거 잘하면 상대팀 갖고 놀아" 지옥의 패턴훈련 시작 [어저께TV]

OSEN | 2020.01.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OSEN=김예솔 기자] 서장훈이 '핸섬타이거즈' 멤버들에게 패턴훈련을 지도하기 시작했다.


17일에 방송된 SBS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에서는 서장훈이 핸섬타이거즈 멤버들에게 패턴 훈련을 가르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장훈은 "벌써 패턴 훈련을 하는 게 말이 안되지만 우리가 시간이 없다"라고 말했다. 첫번째 패턴은 '떰'이었다. 하지만 선수들은 자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했다.



서장훈은 선수들에게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선수들은 다시 자리를 찾았다. 하지만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전술훈련에 선수들은 난항을 겪었다.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보던 서장훈은 한숨만 내쉬었다. 서장훈은 "여러분 여기 나와서 대충 공만 던지고 폼만 잡으면 어떻게 농구를 하냐. 상대는 다 강팀이다"라고 외쳤다. 선수들은 서로를 다독이며 다시 한 번 전술 훈련에 나섰다. 선수들은 대화로 합을 맞춰나갔다.



결국 선수들은 완벽한 합을 자랑하며 처음으로 떰 전술을 성공했다. 서장훈은 "이렇게 쉬운 훈련도 한 시간이 넘게 걸린다. 그래서 훈련을 쉴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마크했던 선수들의 위치가 바뀌어서 진행됐다.


하지만 선수들은 또 한 번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장훈은 "집중해야한다. 수비하면서 앞사람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봤을 거 아니냐. 안 그러면 그냥 따라만 다닌 거 아니냐. 장난 칠거면 집에 가라"라고 말하며 강수를 뒀다.



그러나 선수들은 계속해서 위치와 동선을 이해하지 못했다. 서장훈은 "하얀 팀 이렇게 집중하지 않으면 수비밖에 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전술은 브이였다. 브이 전술의 핵심은 가드였다. 가드에게 오픈 찬스를 주면서 골을 성공시킬 수 있게 하는 전술. 이어 서장훈은 차은우에게 리바운드를 주문했다. 차은우는 정신없는 와중에도 공을 받아 골로 연결시켰다.



유선호는 패턴을 보며 뚫려 있는 방향을 파악한 후 골로 연결 시켜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에 깜짝 놀란 서장훈은 "이렇게 하는 거다. 너무 잘했다. 서지석보다 훨씬 잘한다"라고 칭찬해 웃음을 자아냈다.


서장훈은 "패턴 전술만 제대로 잘해도 팀웍이 좋지 않은 상대팀을 갖고 놀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핸섬타이거즈 멤버들은 이날 다음 경기 주전 자리를 놓고 블루팀과 화이트팀으로 나눠 경기를 치뤘다.
/hoisoly@osen.co.kr


[사진] SBS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 방송캡쳐

0 0
저작권자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중연 '미스터트롯' 샛별 (인터뷰 포토)
보이그룹 에이식스피(A6P) 출신 가수 김중연이 28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서울경제와의 인...
오연수 남편 손지창, 지천명의 나...
[비즈엔터 강하늘 기자]▲'핸섬 타이거즈' 손지창(사진제공=SBS)...
레알마드리드 '찐팬' 태사자 김형...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레알마드리드 팬 태사자 김형준(사진=M...
천단비, 가요계에서 가장 바쁜 코...
[비즈엔터 강하늘 기자]▲'유희열의 스케치북' 천단비(사진제공=...
농협, 서울·경기를 제외한 전국 ...
▲ 농협, 서울·경기를 제외한 전국 하나로마트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2월 2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설빙 치즈설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