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농협몰·우체국몰, 3월부터 마스크 판매 “공급 물량 확보 중”

서울신문 | 2020.02.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농협몰 우체국몰 마스크 판매 사진=우체국쇼핑

▲ 농협몰 우체국몰 마스크 판매
사진=우체국쇼핑

농협몰, 우체국몰 등 정부가 마스크를 판매하겠다고 밝힌 공적 판매처에 접속자가 몰리고 있다. 이들 판매처는 3월 초부터 마스크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26일 우체국쇼핑(우체국몰) 측은 3월 초중순쯤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체국쇼핑은 공지를 통해 “우정사업본부는 정부의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에 따른 공적판매처로 지정됨에 따라 공급물량 확보를 위해 현재 제조업체와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물량을 확보하여 3월 초순경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일자 등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면 언론 보도,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우체국쇼핑몰에 사전 안내할 예정임을 알려 드린다”고 했다.

농협몰과 하나로마트도 제조업체와 협의해 3월 초순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마스크 판매는 이날부터 시행된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로 가능해졌다.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생산업자도 당일 생산량의 10% 이내로 수출이 제한된다.

마스크 생산업자는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 판매처로 신속하게 출고해야 한다. 공적 판매처는 우정사업본부, 농협중앙회 및 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기타 식약처장이 정하는 판매처를 뜻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0 0
저작권자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우린 "가수에서 배우 전향, 더 성숙해지고 나를 돌...
©BNT 김우린의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 촬영에서 김우린은...
이탈리아 No.1 메이크업 브랜드 뿌...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No.1 메이크업 브랜드 PUPA(뿌빠)가 '익스...
파브레가스 '스승의 은혜'...벵거-...
[OSEN=이승우 기자] 세스크 파브레가스(AS모나코)가 최고의 스승...
마카롱택시, 국토부 가맹 면허 완...
‘마카롱택시’ 운영사인 KST모빌리티가 국토교통부의 플랫폼가...
여유 생긴 공적 마스크 공급...사...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마스크 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신세계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