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국내 '우한 폐렴' 첫 확진자, 폐렴 소견 없이 안정적 상태

이투데이 | 2020.01.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 1명이 발생한 20일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 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히고 있다. (뉴시스)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 1명이 발생한 20일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 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히고 있다. (뉴시스)


국내 첫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의 상태가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질병관리본부는 21일 현재 격리치료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폐렴 소견 없이 안정적인 상태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접촉자에 대해선 심층 역학조사 후 능동감시를 시행 중이다. 확진환자와 같은 항공편을 이용한 접촉자는 승객 29명(확인환자 좌석과 앞뒤 3열을 포함한 7열 탑승객), 승무원 5명, 공항관계자 10명 등 총 44명이다. 이 중 9명은 출국했으며 35명은 관할 보건소를 통해 모니터링 중이다. 확진환자의 동행자 5명도 특이소견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들 중 3명(접촉자 중 출국자에 포함)은 20일 일본으로 출국했으며, 2명은 이날 중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까지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총 11명으로 늘었다. 1명은 확진환자로 확정됐으며, 7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음성 판정을 받은 7명 중 4명은 인플루엔자, 1명은 사람메타뉴모바이러스 환자였다. 남은 유증상자 3명에 대해선 검사가 진행 중이다.


0 0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구서 20대 여성 확진자가 보건소 직원에 침 뱉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소독 중인 현장 출동 차량의 모습.사진은 기사 ...
[속보] 순천 내과의원 종사자 20대...
▲ 사진제...
충남교육청, 교직원 확진자 발생 ...
▲ '코로나 예방' 포스터 (충남=국제뉴스) ...
천안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
▲ 천안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위치도...
[팝업★]"입덧 시작하려해" 이지혜...
'밉지 않은 관종언니' 캡쳐[헤럴드POP=김나율기자]가수 겸 배우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2월 28일 [금]

[출석부]
죠스떡볶이 떡볶이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이스 카라멜마키아또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