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다리박물관’ 놓여진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장관이더라

헤럴드경제 | 2020.01.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둔병대교 전경. [여수시]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전남 여수시에서 고흥군 사이 여자만(灣) 내해를 ‘물막이’처럼 둘러싸고 있는 섬들을 모두 연결한 연륙·연도교가 다음달 개통을 앞두고 설 연휴 기간 임시개통된다.


여수시에 따르면 화양면과 고흥군 영남면 내륙을 잇는 해상교량 5개소를 설 명절 특별교통대책기간인 오는 23일 0시부터 28일 24시까지 6일간 임시개통한다.


이 구간 화양~적금간 도로건설공사는 여수시 4개 섬(조발도, 낭도, 둔병도, 적금도)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연장 17km에 총사업비 3908억원이 투입돼 여수엑스포를 앞둔 지난 2011년 12월 착공됐다.

낭도대교 전경.

4개섬을 연결하는 5개다리는 화양~조발간 대교(사장교), 둔병대교(사장교), 낭도대교(박스거더교), 적금대교(중로아치교)에 이미 개통된 팔영대교(현수교)까지 다양한 시공형태의 다리로 모두 연결돼 흡사 ‘다리박물관’을 연상케 한다.


이들 교량이 개통되면 차를 타고 남해안의 푸른 바다와 연안, 섬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고, 여수에서 순천을 거쳐 고흥읍에 도달했던 소요거리가 종전 84㎞에서 30㎞로 대폭 단축되고, 소요시간도 종전 1시간21분에서 30분 안팎이면 양 지역을 오갈 수 있어 획기적인 물류교통과 의료, 관광교류 등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송귀근 군수는 최근 사석에서 “연간 1500만명이 찾아오는 여수관광객의 10%만 고흥으로 유입돼도 엄청난 지역경제 활성화가 예상된다”며 숙박과 관광시설 확충 등 여행객 수용에 나섰다.

고흥군 영남면에서 여수시 화양면을 연결하는 연륙.연도교 조감도.

여수시는 나머지 백야도~개도~화태도~돌산도를 연결하는 다리가 추가로 놓여지면 돌산읍에서 고흥군 영남면까지 11개의 다리(일명 ‘일레븐브릿지’)가 모두 연결되면 남해안 해상 연계 교통망 확충과 2026년 개최예정인 여수세계섬박람회의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민적 관심이 큰 사업인 만큼 설 명절에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이 풍랑 등의 해상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동차로 귀성·귀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2월 말 정식준공에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0 0
저작권자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하우스, 'forest-mt' 집중 유형 분석 테스트에 등장...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칠하우스 뜻(사진=forest-mt 캡처)칠하우스가 어떤 음악 장르인지 관심을 갖는 네...
'forest 집중 유형 분석', 나만의 ...
[비즈엔터 강하늘 기자]▲'forest-mt' 집중 유형 분석 테스트(사...
‘미스터트롯’ 장민호, 남진 ‘상...
▲장민호가 남진의 '상사화'로 1위에 올랐다. (출처=TV조선 '미...
미스터트롯 임영웅, 레전드 미션서...
임영웅이 '레전드 미션'에서 설운도의 '보랏빛 엽서'를 불러 1위...
''1등 930점, 꼴등 250점''…'해투...
[OSEN=장우영 기자] 930점부터 250점까지, 극과 극을 오가는 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2월 28일 [금]

[출석부]
죠스떡볶이 떡볶이
[포인트경매]
설빙 치즈설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