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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뇌를 바보 로 만드는 습관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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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뇌를 바보 로 만드는 습관들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뇌

 

빠른 사고력과 지적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기인식능력이 필요하죠

하지만, 이런 자기인식능력을 떨어트리는 나쁜 습관들이 있으니

이런 습관들은 알아보고 꼭 피해주는게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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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습관

 

 

 

하루종일 하품을하게 만드는 수면부족은 우리의 뇌를 바보로 만드는 첫번째 나쁜습관!

잠이 부족하면 에너지 손실이 쉬우며 뇌가 적절하게 작동하지 못하게 만들죠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야말로 기억력 향상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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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는 습관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게되는 스트레스, 받지않는 것보다 어떻게 해소하느냐가 중요하죠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하지 않을경우 무언가를 새로이 배우는데에도 어려움을 겪게되며

사람을 이해하는 능력도 저하될 수 있다는 사실!

그 이유는 스트레스가 사람의 정서지능에 영향을 미치기때문인데

스트레스의 지수가 너무 높을경우 우리를 더욱 충동적으로 행동하게 만들어

실수를 자주 범하며 타인을 이해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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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단 음식을 너무 많이먹는 습관

 

 

위에서 언급한 스트레스의 해소 방법으로 달달한 음식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실테죠

하지만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우리의 뇌를 바보로 만들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미국 캘리포티아 대학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액상과당을 많이

섭취할 경우 기억력이 떨어지며 뇌 능력을 급격히 변화시킨다고 합니다.

당분의 과다한 섭취는 우리의 뇌기능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당뇨병을 비롯해 심장질환 및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손꼽히니 피하는 것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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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한꺼번에 많은 일들을 처리하는 습관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 은 뇌 건강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는 습관입니다.

IT 기기에 너무 의존하면 뇌에 나쁜 영향을 미치듯 TV를보며 서류작업을 하는 등의 멀티태스킹은

담배를 피우거나 수면이 부족할 때와 마찬가지로 지능지수(IQ)를 떨어트리죠

뿐만아니라 우리의 정신을 산만하게 만들어 일을 효율적으로 마무리하지 못하게하니

우리의 뇌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피해주셔야하는 습관이라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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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뇌 #두뇌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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