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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C 결핍증 현상] 비타민C 많은 과일 TO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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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티민C 결핍증과 예방을 위한 과일 TOP 5
 
 
 
비타민C가 많이 필요한 계절입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기때문에 다량 섭취해도 몸에서 배출되므로
과다 섭취한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비타민C가 우리 몸에서 부족하게 될 경우에는
 
모세혈관이 약해지게 되면서 괴혈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는데 비타민C가 모자라면
피부조직이 느슨해지면서 이런 질병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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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닦다가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시는 분들, 이가 흔들리는 분들.
괴혈병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쉽게 멍이 들거나 쉽게 피로해지고 건강 밸런스가 잘 깨지는 분들도
비타민C 부족을 의심해 보세요.
 
 
 
 
비타민C가 많은 과일  TOP 5
 
 
 
키위
 
오렌지의 2배나 되는 비타민C가 있다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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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사과의 20배나 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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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
 
 
유자나 레몬 등의 음식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차로 만들어 먹으면 감기예방이나 원기 회복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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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
 
일일 권장량의 1.3배 가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것이 바로 요 오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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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니뭐니해도 비타민C 함량이 가장 많은 과일은
베리류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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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 한 알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을 초과할 정도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베리류 과일에 비타민이 많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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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비타민C,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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