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의지혜 > 리폼DIY

랜턴,전구,촛불을 이용한 조명 꾸미기

조회 : 13,19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랜턴과 캔들을 이용한 데커레이션

랜턴은 야외에서 가장 요긴한 아이템. 불을 쉽게 붙일 수 있고, 이동도 간편해 아웃도어용 조명으로 최고다. 야외캠핑 활동뿐 아니라 집에서도 야외에 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줄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랜턴은 정원이나 데크에 놓아두면 제격이다. 크기가 조금씩 다른 랜턴을 데크나 난간, 계단에 두자. 랜턴 자체만으로도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랜턴과 잘 어우러지는 캔들을 함께 사용해도 좋다. 유리볼에 캔들을 넣고 열 맞춰 조르르 놓아두면 공간이 조금 더 화려해진다.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쿠션과 블랭킷을 곁들이자. 늦은 밤까지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 된다.

undefined
 
 
알전구를 이용한 데커레이션

알전구를 실내에서만 사용한다고 생각하지 말자. 알전구를 여러 개 잇거나 모아서 켜두면 색다른 느낌의 조명으로 거듭날 수 있다.

알전구를 긴 선에 일렬로 매달아 한 줄로 길게 늘어뜨릴 수 있도록 연결시킨 뒤 현관이나 이중문, 창문가에 그대로 걸쳐둔다. 유럽 가정처럼 창가나 문 앞에 화려한 조명 장식을 해둔다면 평범한 집도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이 된다.

테라스나 정원 앞에 이 소박한 알전구만 두어도 책을 읽거나 차를 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여러 개의 알전구를 볼이나 트레이 등에 담아두어도 내추럴한 멋이 느껴진다. 또한 사이즈가 조금씩 다른 알전구를 함께 연결하면 율동감을 주어 에지 있는 스타일링이 된다.


undefined
 
 
반딧불 전구를 이용한 데커레이션

펜션이나 카페, 유럽의 가정에서 흔히 연출하곤 하는 반딧불 전구를 아웃도어 라이팅에 응용해보자. 줄로 길게 늘어지는 전구를 화분이나 나무에 연결해주면 은근히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크리스마스가 아니지만 특별한 날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조명의 소재가 무드를 좌우하듯, 여러 줄로 얽힌 조명은 작고 화사해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현관이나 집안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놓인 조명은 웰컴 이벤트처럼 특별한 배려와 따스함이 느껴져 마음까지 훈훈해진다.

조금 더 화려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전구의 컬러를 투톤으로 선택해도 좋으며 시간에 따라 반짝이는 강도를 다르게 연출하는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undefined
 
 
행잉 조명을 이용한 데커레이션

야외에서 만나는 밤의 오롯한 조명만큼 로맨틱한 것이 있을까. 정원이나 옥상 등에는 조금 더 특별한 조명으로 공간을 연출해도 좋을 듯. 팬던트, 행잉 조명을 나무에 걸어두면 공간이 한층 특별해진다. 야외에는 우드 소재나 거친 소재의 펜던트를 선택하면 좀더 내추럴한 느낌의  스폿으로 꾸밀 수 있다.

행잉 조명은 차를 마시거나 가벼운 다과를 즐기고,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오붓한 야외 공간에 포인트가 된다. 노천 카페 같은 분위기를 더하고 싶다면 작은 아로마 캔들을 몇 개 더하면 좋을 듯.


undefined
 
 
미니 램프를 이용한 데커레이션

가장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연출법인 행잉 조명을 램프를 이용해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 초를 넣은 미니 램프를 나뭇가지에 불규칙적으로 걸어둔다. 이때 램프의 컬러가 일률적이지 않으면 공간에 더욱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정원의 나무에 걸어둔 램프의 불빛이 밝아오면 센티멘털한 공간이 된다. 작은 스툴과 패브릭, 쿠션, 1인용 소파나 데이베드 등 아웃도어용 가구를 두면 휴식과 티타임을 겸할 수 있는 운치 있는 아웃도어 공간이 된다.


undefined
 
 
캔들을 이용한 데커레이션

초 하나로 평범한 테이블도 따뜻하고 로맨틱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가족들과의 저녁식사를 야외에서 준비해보자. 이때는 너무 밝거나 다양한 조명보다는 캔들 정도로 가볍게 데커레이션하는 것이 멋스럽다.

캔들만으로 충분히 공간을 케어할 수 있으므로 기억에 남을 만한 로맨틱한 디너로 만들 수 있다. 캔들을 센터 조명으로 활용할 때는 캔들을 케어할 수 있는 홀더나 볼에 넣어서 올려두어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하도록. 앤티크하거나 키가 높거나 큰 캔들홀더는 하나만, 크지 않은 캔들은 센터피스 좌우에 2~3개 정도를 세팅하는 것이 좋다.


undefined

0 0
태그 리폼,인테리어,집꾸미기,전구,알전구,조명,조명리폼,조명꾸미기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12월 8일 [일]

[출석부]
꼬북칩
[포인트경매]
공차 브라운 슈가 쥬얼리 밀크티 L